2024년 4월 25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봉준호 감독 "윤여정 오스카 수상, 한국영화 아닌 개인의 승리"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4.27 09:09 수정 2021.04.27 11:30 조회 604
기사 인쇄하기
윤여정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봉준호 감독이 윤여정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을 '개인의 성취'라고 평가했다.

봉준호 감독은 26일 오후 JTBC '뉴스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윤여정의 오스카 수상에 대해 "한국 영화사보다도 윤여정 선생님 개인의 승리라는 생각이 든다"며 "오스카를 노리고 어떤 걸 준비하고, 어떤 작품을 선택하고, 어떤 연기 활동을 해 오고 이런 게 아니지 않나. 연기 활동을 해 오신 지가 벌써 50년, 반세기가 넘었다. 성실하고 늘 아름답게 해 오셨는데, 뒤늦게 아카데미에서 알아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스카상을 받을 만한 내공과 역량과 훌륭함은 이미 오래전부터 갖추고 계셨던 분. 오히려 뒤늦게 오스카가 좀 부지런함을 떨어서 상을 드린 것"이라며 "베니스 영화제 때 강수연, 칸에서의 전도연, 베를린의 김민희도 있었다. 칸, 베니스, 베를린에서 이미 연기상을 다 받았었는데, 오스카가 국제영화제가 아니기는 하지만 이렇게 전 세계 훌륭한 배우들에게 경의를 표하게 된 것이 좀 뒤늦은 감은 있으나 올바른 방향으로 잘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라고 전했다.

봉준호

'미나리'에 대한 미국 평단의 호평과 아카데미 주요 부문 후보 지명에 대해서는 "작품 자체가 뛰어나다"며 "아시아, 한국, 국가 등 콘셉트로 묶는 것보다는 '미나리'라는 개별 작품 자체가 갖고 있는 아름다움이나 훌륭함이 있었기 때문에 상을 받게 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봉준호 감독은 준비 중인 차기작에 대해 "한국어 작품하고 영어 작품 두 가지를 동시에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어 작품은 이미 지난 1월 시나리오를 완성해 놓고 다른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고, 영어 작품 시나리오는 작업을 하고 있다. 당분간은 혼자서 조용히 준비하는 작업의 시간이 길게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