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윤계상, 저스트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6개월 동안 신뢰 쌓였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4.06 15:37 수정 2021.04.06 15:54 조회 355
기사 인쇄하기
관련 이미지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윤계상이 저스트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오랜 기간 몸담았단 사람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한 윤계상은 저스트엔터테인먼트와 약 6개월가량 업무 대행 형태로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 과정에서 신뢰가 생겨 전속계약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윤계상은 2004년 영화 '발레교습소'를 통해 배우의 길에 들어선 후 탄탄한 연기력, 묵직한 존재감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왔다.

영화 '6년째 연애중', '풍산개', '극적인 하룻밤', '죽여주는 여자', '말모이' 등으로 스크린에서 활약하는가 하면 SBS '사랑에 미치다', MBC '로드넘버원', '최고의 사랑',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KBS2 '태양은 가득히', JTBC '라스트', tvN '굿와이프', JTBC '초콜릿' 등 안방극장을 통해서도 믿고 보는 배우로서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2018년에 영화 '범죄도시'에서 돈 앞에 무자비한 보스 '장첸'역으로 열연을 펼쳐 688만 흥행에 성공했다. 극 중 장첸의 대사가 유행어가 되어 무수히 많은 패러디를 쏟아내며 큰 사랑을 얻고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영화 리메이크 소식을 전하며 인기가 이어가고 있는 있다.

또한 윤계상 주연의 영화 '유체이탈자'는 제53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경쟁 부문인 파노라마 판타스틱 섹션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거뒀다.

'유체이탈자'는 기억을 잃은 채 12시간마다 몸이 바뀌는 남자의 미스터리 추적 액션으로 '범죄도시', '악인전', '터널' 등 선 굵은 장르 영화를 제작하며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제작진과 '범죄도시' 이후 오랜만에 액션 장르로 돌아온 윤계상의 색다른 매력을 기대케 하는 작품이다.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이창오 대표는 "이름 석 자로 대중들에게 신뢰를 주는 배우 윤계상과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든든한 지원으로 윤계상 배우가 다양한 장르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매력을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스트엔터테인먼트에는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매니저들이 힘을 모아 설립한 매니지먼트 회사로 김상호, 길해연, 김호정, 정웅인, 김신록 등 실력파 배우들은 물론 오승훈, 서지혜 등 유망주들이 포진돼 있다.

윤계상이 출연하는 영화 '유체이탈자'는 연내 개봉 예정이다. 또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 '크라임 퍼즐'의 주인공 '한승민' 역을 출연 제안 받아 긍정 검토 중이다.

[사진제공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