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바른 우리말 널리 퍼지길"...몬스타엑스-서경덕, 홍보 캠페인

강경윤 기자 작성 2021.02.10 14:45 수정 2021.02.10 14:57 조회 55
기사 인쇄하기
몬스타엑스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쉬운 우리말, 바른 한국어' 영상 캠페인의 명절 인사 편을 공개했다.

한류스타 몬스타엑스와 전 세계에 한국어를 전파해 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쉬운 우리말, 바른 한국어' 영상 캠페인의 명절 인사 편을 10일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사)국어문화원연합회가 함께 제작한 이번 7분 분량의 영상은 명절을 앞두고 가족 및 친척에게 인사를 전할 때 유의해야 할 단어들을 퀴즈 형식으로 다루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상에서 잘못 쓰기 쉬운 단어들이 많은데, 이처럼 헷갈리기 쉬운 표현을 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명절을 앞두고 시의성 있고 쉽고 바른 우리말 표현을 누리꾼들에게 영상을 통해 널리 알려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영상에 직접 출연한 몬스타엑스는 '(명절을)쇠다/쉬다', '웃어른/윗어른' 등 헷갈리기 쉬운 단어들의 바른 우리말 표현들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몬스타엑스는 "이런 의미 있는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돼 기쁘며, 쉽고 바른 한국어가 국내외로 널리 퍼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몬스타엑스가 참여한 '쉬운 우리만, 바른 한국어' 캠페인 영상은 국어문화원연합회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서경덕 교수 연구팀

ky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