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본격 음모론 토크 '당신이 혹하는 사이', MC 윤종신→봉태규 입담꾼 총출동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1.29 18:08 수정 2021.01.29 18:56 조회 399
기사 인쇄하기
당신이혹하는사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다양한 음모론들을 파헤치는 새로운 구성의 프로그램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의 출연진과 방송이 확정됐다.

오는 2월 17일 첫 방송될 '당신이 혹하는 사이'는 처음엔 "아니, 대체 누가 이걸 믿어?" 할 법한데, 듣다 보면 훅 들어와 묘하게 빠져들게 하는 이야기들을 영화로 제작해 보려는 윤종신과 그의 집으로 모인 6명의 멤버들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음모론 수집가이자 기획자인 호스트 윤종신을 필두로 가장 혹하는 음모론 시나리오를 작성해 맛깔나게 들려줄 스토리셀러(storyseller) 장진, 변영주 두 영화감독이 등장한다. 그리고 콘텐츠 기획자이자 감 좋은 '이야기 소믈리에(감별사)' 송은이와 '펜트하우스' 대세 배우 봉태규,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선악의 경계를 넘는 빌런 카리스마 장영남, 이 세 사람이 시나리오를 처음 듣고 감칠맛 나게 평가한다. 이웃집 아저씨로 등장하는 SF 작가이자 과학자인 곽재식 작가까지 총 7명이 만찬을 즐기며 본격 음모론 토크를 나눈다.

당신이혹하는사이

'당신이 혹하는 사이'는 방송활동을 중단했던 윤종신이 복귀 후 처음 맡는 MC 프로그램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는 "음모론이라는 솔깃한 주제와 실제로도 편한 관계의 사람들끼리 자유롭고 도발적으로 대화하는 콘셉트에 혹했다며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봉태규는 '펜트하우스'에서 보여준 찌질한 연기와 달리 지적 호기심이 넘치면서도 특유의 유머러스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펜트하우스' 시즌2 촬영 일정으로 바쁜 와중에도 '당신이 혹하는 사이' 기획안을 보고 단번에 스케줄을 조절해 출연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믿고 싶은 것만 믿는 확증편향의 시대, 한 번쯤 들어보고 받아봤을 최신판 코로나 음모론부터 수십 년 혹은 그 이상 반복되고 변주되며 재생산되는 유구한 역사의 음모론까지, 미스터리 음모론을 7명의 멤버들이 식탁에 올려 잘근잘근 음미해보고 사람들은 왜 음모론에 열광하는지, 진실과 거짓, 소문과 상상 사이 숨겨진 사회적 맥락을 따져보고 유포한 자의 정체와 의도까지 날카롭게 추적할 '당신이 혹하는 사이'는 오는 2월 17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