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그알, N번방 용의자 박사 얼굴 일부 공개..."평범한 외모"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3.23 13:40 수정 2020.03.23 14:24 조회 5,458
기사 인쇄하기
N번방 박사 그것이알고싶다

[SBS연예뉴스l강경윤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텔레그램에서 벌어진 잔인한 성범죄사건 일명 'N번방 사건'의 핵심 용의자 박사의 얼굴 일부를 공개했다.

23일 '그것이 알고싶다'는 텔레그램 n번방 핵심 용의자인 '박사' 조 모 씨의 얼굴을 공개했다.

제작진은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영되는 '자서전과 비트코인, 진짜 박사가 남긴 시그니처'라는 제목의 예고 영상을 제작해 지난 21일 공개했다.

방송 이후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SNS에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텔레그램 박사방을 운영하며 일명 박사라 불린 용의자 26세 조 씨에 대한 제보를 기다립니다"라는 공지가 올라왔다.

N번방 박사 그것이알고싶다

사진 속 박사 조 모 씨는 마스크로 얼굴 대부분을 가렸으나 얼굴의 일부 이목구비가 드러났다. 이를 본 이들은 "끔찍한 범죄를 행했던 걸 떠올렸을 때 예상했던 것보다 평범하고 앳된 외모"라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2018년 11월부터 텔레그램에서 벌어진 디지털 성 착취 사건이다. 가해자는 최소 수만 명에서 최대 26만 명으로 추정되고, 미성년자를 포함한 피해자 숫자는 불분명한 상태다. 텔레그램은 신분 노출 위험이 없는 최상의 보안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