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4일(토)

뮤직

장범준, '멜로가 체질' OST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오늘(23일) 발표

작성 2019.08.23 10:03 수정 2019.08.23 10:09 조회 1,859
기사 인쇄하기
멜로가 체질 장범준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배우 안재홍, 천우희가 불러 화제를 모은 장범준의 곡이 '멜로가 체질' OST로 정식 발표된다.

종합 편성 채널 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 측은 23일 "이날 오후 6시 세 번째 OST인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는 장범준의 첫 OST 작곡 곡으로, '멜로가 체질' 주요 테마로 쓰이고 있다. 짝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그린 곡이며 버스커버스커 데뷔 초의 감성을 담고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곡이다. 장범준은 곡 작업 과정에서 극 중 인물들이 부르기 편한 곡을 만들기 위해 가성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극 중 임진주(천우희 분)는 손범수(안재홍 분)를 조용히 하게 하려는 의도로 그의 앞에서 불렀다. 손범수의 전 여자친구가 작사한 사랑 노래라는 설정이다.

손범수는 과거 연인에 대한 기억 때문에 이 곡을 듣기만 하면 우울해하곤 했다. 이후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직접 기타를 치며 부르기까지 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장면은 지난 4회 말미를 장식, 좋은 반응을 얻었다.

4회 방영 후 각종 음악 사이트에는 '멜로가 체질' '장범준' '샴푸'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로 등장했다. 또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곡의 정식 발표 문의가 이어졌다.

[사진=삼화네트웍스]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