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방송 인사이드

배성재X딘딘이 알려주는 거짓 뉴스 구분법 '세젤퀴'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0.25 15:45 수정 2018.10.25 17:28 조회 793
기사 인쇄하기
모비딕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성재 아나운서와 랩퍼 딘딘이 퀴즈로 '허위정보' 구분법을 알려준다. 

SBS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은 국내 최초 '뉴스 리터러시 퀴즈쇼' <세상에서 젤 맛있는 퀴즈>를 10월 11, 18, 25일 총 3회 동안 공개한다.

'뉴스 리터러시'란 뉴스를 분별력 있게 이용하고,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책임 있게 활용하는 능력을 말한다. 무분별한 허위정보가 범람하고, 스마트폰, 인터넷 등으로 뉴스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시대에 꼭 필요한 능력이다.

SBS 간판 아나운서이자 스포츠 명 캐스터인 배성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장예원 아나운서, 조정식 아나운서, 랩퍼 딘딘, 가수 샤넌이 각각 아나운서 팀과 연예인 팀으로 나뉘어 퀴즈 대결을 펼쳤다. '뉴스 용어 맞추기', '허위정보 구분법', '댓글 공방' 등에 대한 퀴즈가 출제되고, 맞춘 팀에게는 맛있는 음식이 주어졌다.

박서준 닮은꼴이라는 무성한(?) 소문 때문에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는 딘딘의 황당 고백, 선배 아나운서가 하기 싫은 일을 시킬 때 ‘넵’ 한마디로 입을 닫게(?) 할 수 있다는 발칙한 장예원 아나운서의 돌발 발언 등으로 촬영 현장에서는 시종일관 열띤 토크와 퀴즈 대결이 이어졌다.

또한 뉴스와 관련한 다양한 용어와, '사실 같은 거짓 뉴스'를 구분해보는 퀴즈를 풀며 출연자들은 '재미와 정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SBS 모비딕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제작한 뉴스 리터러시 퀴즈쇼’ <세상에서 젤 맛있는 퀴즈>는 유튜브, 페이스북, 피키캐스트, 네이버tv, 곰tv, 판도라tv, 모비딕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