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0일(월)

방송 프로그램 리뷰

'집사부일체' 이상윤 공부 비법에 설민석 폭풍 공감

작성 2018.07.08 19:13 수정 2018.07.09 10:44 조회 2,965
기사 인쇄하기
집사부일체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8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 이상윤이 서울대에 입학할 수 있었던 비결이 공개됐다.

이날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 등 멤버들은 초 단위 라이프를 사는 열세 번째 사부 설민석과 함께 자기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승기는 서울대 출신 이상윤에게 “고등학생 때 어떻게 공부했냐”고 물었고, 이상윤은 “고3 수업시간 내내, 딱 한 번 졸았다”고 대답했다.

이를 듣고 있던 양세형이 “난 수업을 딱 한 번 들은 것 같은데...”라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상윤은 “학교에 도착해서 집에 갈 때까지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았다. 쉬는 시간에도 영어단어를 외웠다”며 고3 시절을 회상했다. 이상윤은 이어 “하지만 자야 할 시간에는 반드시 잤다”고 덧붙였다.

이에 설민석 사부는 이상윤의 시간 관리에 폭풍 감탄하며 “정말 중요한 말이다. 잘 때 자고 할 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걸 잔소리로 여기니까 이상윤씨가 영상 편지 한 번 띄워달라”고 말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