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일(금)

뮤직

휴가간 수지? 'LA 배경으로 사랑스러운 매력 발산'

작성 2018.01.24 09:43 수정 2018.01.24 10:03 조회 241
기사 인쇄하기
수지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수지가 평온한 휴가의 느낌을 물씬 자아내는 새 앨범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4일 자정 자사 및 수지의 SNS에 새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 타이틀곡 '홀리데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 티저에서 수지는 미국 LA 롱비치를 배경으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껏 발산해 시선을 붙잡았다. 탁 트인 바다 위 요트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여유로운 모습, 'SUZY' 이름이 새겨진 수상 비행기, 도트무늬 원피스와 화려한 선글라스 등 다양한 비주얼이 곡명 '홀리데이'다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타이틀곡 '홀리데이'의 사운드도 짧게 공개돼 수지가 새롭게 시도하는 음악 스타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티저 영상 말미에는 드넓은 사막이 등장해 미국 LA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된 '역대급' 뮤직비디오의 전체적인 콘셉트와 완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수지가 전하는 달콤한 휴식 같은 신곡 '홀리데이'는 편안하고 나른한 느낌의 레이드 백 R&B 곡으로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DPR LIVE의 피처링이 더해져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수지는 지난 22일 오후 6시 선공개 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를 발매하고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24일 오전 9시 기준 지니,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 3 등 5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내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유지하며 '수지표 발라드'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이별을 얘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한, 복잡 미묘한 감정의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수지가 지난해 1월 발표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쓴 미니 1집 선공개 곡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하며 수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새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에는 선공개 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와 타이틀곡 '홀리데이' 외에도 '소버', '나쁜X', '잘 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수지는 앨범 기획 및 제작 전반에 참여해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냈고 특히 '소버'의 작사, '나쁜X'의 작사, 작곡, '너는 밤새도록'의 작사도 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도 빛냈다.

수지의 타이틀곡 '홀리데이'를 포함한 미니 2집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의 전곡 음원은 29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