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0일(월)

뮤직

김동일 시장 "보령머드축제, 세계 5대 축제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해"

작성 2017.07.22 22:15 조회 125
기사 인쇄하기
보령시MOU체결식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한류 축제 제20회 보령머드축제가 SBS연예뉴스, SBS MTV '더쇼'와 함께 화려하게 시작됐다.

22일 오후 8시 대천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더쇼' 여름 특집 1탄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더쇼' 특집에는 EXID, NCT 127, 블락비 바스타즈, 나인뮤지스, 김영철, 박보람, 에이프릴, 업텐션, SF9, 모모랜드, 빅톤, 엘리스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했다.

특히 21일부터 30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머드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공연인 만큼 일대는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으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을 이뤘다.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머드축제를 이끌고 있는 김동일 보령 시장은 “세계적인 축제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자국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흡입력, 수익성과 지역 경제에 미치는 자생력, 해외로 진출하는 파급력 3박자를 고루 갖춰야 한다”라며 축제의 의의를 전했다.

이어 “보령머드축제는 올해 12월 뉴질랜드 로토루아시로 수출하게 돼 이 모든 요건을 갖추게 됐다. 성년을 맞은 제20회 보령머드축제가 대성공을 통해 세계 5대 축제로 우뚝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여름하면 머드축제, 머드축제하면 보령을 떠올릴 만큼 여름 대표성도 지니게 된 머드축제는 앞으로도 머드월드미스아이콘대회(23일), 시민 열린 무대 공연(24일), 싸이 축하공연(25일), 세계 피부미용 경진대회(26일), 보령머드가요제(27일), 아이유, 크라잉넛이 참여하는 머드록페스타(28일), K-POP 힙합레이브 파티(29일), 폐막식 및 레전드 슈퍼콘서트(30일) 등이 펼쳐지니 한번 쯤 꼭 찾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더쇼'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SBS MTV와 SBS연예뉴스 채널에서 동시 방송된다.

happy@sbs.co.kr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