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0일(금)

뮤직

유희열 "이진아에게 항상 성적 신경 쓰지 말라고 말한다"

작성 2017.07.20 11:49 조회 236
기사 인쇄하기
이진아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팝재즈계의 대표주자 이진아가 데뷔 이후 첫 미니앨범 '랜덤'을 발표한다.

이진아는 20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랜덤'과 수록곡 '계단'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소속사 대표 유희열도 응원 차 함께 했다.

유희열은 이진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희열은 “'K팝 스타' 심사할 때 꿈꿔 왔던 뮤지션의 실체를 봤다는 말을 했는데 그 이야기는 지금도 유효하다. 너무나 잘 해내고 있다. 이번에 이진아가 미니 앨범 곡 모두 프로듀싱을 했지만 주변에 그녀가 함께하고 싶었던 뮤지션들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더티룹스의 대표 프로듀서도 함께했고 주변의 좋은 연주자들이 많이 도와줬다. 새로운 세대의 팝 재즈 아티스트라고 생각한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진아에게는 계속 성적 신경 쓰지 말고 음악 잘하면 된다고 이야기한다. 진아의 앨범도 좋은 결과물이지만 진아는 공연장에서 제대로 진가가 발휘된다고 생각한다. 피아노가 춤을 추는 친구이기에 앞으로 정말 많은 무대 위에서 힘을 발휘하는 뮤지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랜덤'은 이진아의 유유히 흐르는 멜로디에 이어 폭풍처럼 몰아치는 예상을 뒤엎는 전개로 허를 찌르는 그만의 어법이 확연하게 드러나는 트랙이다. 이진아가 작사하고 세계적인 그룹 더티룹스의 대표 프로듀서 사이먼 페트렌과 함께 작곡한 이 곡은 특유의 동화적 감성과 강렬한 훅을 마치 콜라주처럼 배치, 긴장감 넘치는 서사를 만들었다.

happy@sbs.co.kr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