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EBS고전영화 캣벌루, 제인폰다 주연 '무법자'들의 땅으로

작성 2016.02.12 23:24 조회 317
기사 인쇄하기
캣벌루

[SBS연예뉴스연예뉴스팀] EBS고전영화 캣벌루, 제인폰다 주연 '무법자'들의 땅으로  

12일 밤 EBS를 통해 방영된 영화 캣벌루에 관심이 모인다.

1965년에 만들어진 고전적 코믹 서부영화 캣벌루는 엘리어트 연출, 실버스타인제인 폰다(캐더린 캣 벌루), 리 마빈(팀 스트런/키드 셸린), 냇 킹 콜(샤우터)이 출연했다.

영화는 전직 교사 캣 벌루(제인 폰다 분)는 교수형을 앞둔 악명 높은 기차 강도로 철창 안에서 교수대를 바라보며 옛날 일을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캐서린 벌루라는 이름으로 교사로 일하던 그녀는 오랜만에 아버지의 농장이 있는 와이오밍 주의 농장으로 도착하지만, 그녀는 아버지가 예전 같지 않음을 직감하게 된다. 까닭은 보안관을 위시한 동네 사람들이 아버지(존 말리 분)의 목장을 빼앗기 위해 고의로 목장의 우물을 오염시키고 총잡이를 보내 아버지를 협박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놀란 캐서린은 아버지를 보호하기 위해 총잡이 키드 셸린(리 마빈 분)을 고용한다. 하지만 왕년에 잘나가던 총잡이 셸린은 술이 없으면 총을 쓰지 못하는 술꾼일 뿐이어서 캐서린은 결국 아버지를 잃고 만다. 이후 캐서린은 우연히 만난 가축 도둑들과 또 셸린과 함께 복수를 기약하며 무법자들의 땅으로 떠나고 만다.

(사진 출처 : 캣벌루 포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