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일(일)

라이프 문화사회

설연휴 행사, 가족애 쌓고…추억 만드는 문화 행사

작성 2016.02.05 17:44 조회 234
기사 인쇄하기
차례음식 보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설연휴 행사, 가족애 쌓고…추억 만드는 문화 행사

민족대명절 설 연휴가 시작되어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들을 포함한 설연휴 행사가 마련한다.

설을 맞아 광주 영산강 문화관에서 설연휴 행사로 민속놀이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5일 익산지방국토청에 따르면 K-water 영산강통합물관리센터, 워터웨이플러스와 함께 설 맞이 문화행사를 6~10일 연다.
이 기간 영산강 문화관 일대에서는 설연휴 행사로 연(鳶) 기획전시회, 전통민속놀이 마당, 설맞이 문화공연, 원숭이해 기념 포토존, 엽서 및 방문후기 작성 이벤트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운현궁 설연휴 행사로 다양한 전통공연,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운수대통 마당, 만들기 체험 및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구성된다.
설연휴 행사로 공연마당에서는 설날인 8일 오후 2시 새해맞이 대북 퍼포먼스 공연과, 9일 오후 2시 퓨전 사물놀이 콘서트와 우리소리가 펼쳐진다.

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설연휴 행사로 2월 8일과 9일 이틀간 세시행사 '오(五)대감 설잔치'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가정에서 차례를 지내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공동차례상”을 운영하고, 설 당일(8일)에는 설 대표음식인 떡국을 시식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설연휴 행사 / 사진 출처 = DB)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