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방송 방송 인사이드

채널J, ‘공각기동대’로 애니메이션 첫 선

작성 2014.05.14 16:04 조회 1,483
기사 인쇄하기
채널j 공각기동대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일본 문화 컨텐츠 전문 방송사 채널J(대표 엄홍식)가 오는 19일부터 카미야마 켄지 감독의 작품 '공각기동대 SAC 1기'(원제: 攻殼機動隊, STAND ALONE COMPLEX)를 방영한다.

채널J는 그동안 일본 드라마나 정보, 교양 프로그램 등을 방영해왔으나 애니메이션을 방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각기동대'는 가까운 미래의 사이보그와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를 그리는 SF물로, 사이보그인 자신이 '어디까지가 진짜이며 만들어진 자신의 모든 것들 중 무엇이 진정한 자신이라고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인간의 근본적인 자아정체성에 대해 의문을 갖게 하는 작품이다.

원작인 만화책보다 애니메이션으로 더욱 유명한 이 작품은 영화 '매트릭스'의 모티브가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방영하는 공각기동대 시리즈는 총 26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채널J는 계속해서 다양한 컨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채널J는 최근 시청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시간대별 장르 편성과 제작팀 자체자막 제작, 검수 등으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공각기동대' 본 방송은 매주 월,화요일 밤 12시이며, 자세한 사항은 채널J 홈페이지(www.channelj.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jsama@sbs.co.kr

<사진제공= Production I.G>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