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6일(목)

방송 방송 인사이드

[스타뷰티쇼] 뷰티 프로그램 최초 해외 포맷 판매 쾌거!

작성 2013.11.20 09:39 조회 2,813
기사 인쇄하기
스타뷰티쇼 헬로비너

[ SBS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가 뷰티 프로그램으로는 최초로 해외에 포맷을 판매했다. 2014년에는 동남아 버전의 '스타뷰티쇼'가 방송된다.

SBS E!는 2012년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3를 방송중인 '스타뷰티쇼'의 포맷을 캄보디아 지상파  Hang Meas TV에 판매했다. 이 방송사는 캄보디아에서 유일하게 HD 방송을 하는 지상파이며, 2014 하반기 캄보디아판 '스타뷰티쇼'를 방송할 예정이다. SBS E!측은 캄보디아 방송국 외에도 현재 여러 나라와 추가적으로 협의를 진행중이다.

아시아의 뷰티 트랜드 세터라는 콘셉트로 대한민국 뷰티 트렌드를 다뤘던 '스타뷰티쇼'의 최초 포맷 판매는 K-beauty가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국제 뷰티시장의 주목을 받는 지금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스타뷰티쇼'는 드라마, 예능 이외의 콘텐츠가 국제 시장에서 통할 수 있다는 다양성을 증명했으며, 앞으로 캄보디아에 K-beauty를 전파하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뷰티쇼'의 김용규 PD는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의 드라마, 예능에 이어 다양한 콘텐츠에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스타뷰티쇼' 역시 캄보디아 방송국의 적극적인 의지로 성사된 것”이라고 포맷 판매 배경을 밝혔다.

이어서 "아시아에 불고 있는 K-beauty  돌풍이 대단하다. 뷰티 프로그램의 포맷 판매는 이런 K-beauty 돌풍이 더욱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스타일 아이콘 MC 서인영과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헤어 아티스트들이 자문하고 출연한 '스타뷰티쇼'는 홍콩과 일본을 직접 방문해 아시아의 뷰티 트렌드를 전달해주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또한 고소영, 김남주, 미란다커, 바바라 팔빈 등 국내, 외를 넘나드는 셀러브리티들이 방문해 다양한 뷰티 시크릿을 공개한 바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