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일(일)

뮤직

이적, 5집 15일 전격 발매 '11일 선공개곡 발표'

작성 2013.11.01 12:04 조회 1,423
기사 인쇄하기
이적

[SBS SBS연예뉴스 l 이정아 기자]이적이 15일 5집 '고독의 의미'를 발매한다.

이적은 앨범 발매에 앞선 11일 선공개 곡 '비포 선라이즈'를 발표한다. 지난 2009년 9월 4집 '사랑'을 발표한 이후 3년 여 만에 발표되는 이적 5집은 선후배 가수들이 '이적 커리어상 최고의 앨범'이라는 찬사를 보낸 만큼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앞서 이적은 5집 발표 기념 공연 티켓 예매에서 압도적인 티켓 파워를 선보여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29일 오후 6시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한 이적은 일간 판매 순위 1위에 등극하면서 5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간 이적의 음악은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 등에서 젊은 세대들에게 끊임없이 재조명됐다. '시간을 견디는 음악'으로서의 존재가치를 증명해온 이적의 명곡들은 이번 공연을 통해 새롭게 편곡돼 관객의 기대에 호응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공연업계에서도 머스트 아이템으로 일컬어지는 가수로 평가 받고 있는 이적은 그간 국내 유수의 페스티벌 공연을 비롯해 대극장, 소극장 공연에서 매진 사례를 이어 온 만큼 이번 공연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크다.

2년 만에 열리는 이적 5집 콘서트는 12월 6, 7일 양일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이적은 "이번 공연은 대극장의 웅장한 스케일에 맞게 시각적인 스펙터클과 다이내믹한 음악이 절묘하게 조화되는 극한의 음악체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