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2일(일)

스타 스타는 지금

악동뮤지션 "YG는 우리 음악 가장 잘 뒷받침 해줄 곳"

강선애 기자 작성 2013.05.24 09:55 조회 3,262
기사 인쇄하기
악동뮤지션

[SBS SBS연예뉴스 ㅣ 강선애 기자] 악동뮤지션이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소감을 전했다.

YG는 24일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악동뮤지션과의 계약 사실을 발표했다. 악동뮤지션은 “우리들의 음악을 가장 잘 뒷받침 해줄 수 있는 곳이 YG라고 생각해왔다”며 “좋은 환경에서 더 좋은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YG를 통해 밝혔다.

악동뮤지션은 SBS 'K팝스타2'에서 우승하며 SM-YG-JYP 엔터테인먼트 중 한 곳과 계약할 수 있는 특혜를 받았다. 그리고 악동뮤지션은 YG의 손을 잡았다.

악동뮤지션이 YG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K팝스타2'에서 진행된 '캐스팅 오디션'에서 두차례나 YG에 캐스팅되면서 YG 내부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경험했고, 10여 명이 넘는 YG 전속 프로듀서들을 만나 음악적인 교감을 이루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악동뮤지션은 기자간담회에서 소속사 선정 기준에 대해 “우리 음악을 같이 고민해주고 사랑해주는 소속사를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의 부족한 부분을 가르쳐주고 채워줄 수 있느 곳이면 좋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악동뮤지션이 YG와 계약하기로 결정한 것은 이런 기준에 부합했기 때문.

악동뮤지션을 품에 안은 YG 양현석은 악동뮤지션의 음악 색깔을 해치지 않고 곁에서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는 입장이다.

양 대표는 "YG는 그들이 자유롭게 그린 그림을 보호해주는 액자와 유리 역할을 해야할 뿐 덧칠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악동뮤지션이 지닌 자체의 순수함과 천재성을 그대로 살리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