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4일(화)

뮤직

악동뮤지션 '아이러브유' 음원 차트 올킬...조용필 싸이도 눌러

평범한 제목으로 승부수..."우린 노래 못해요"
작성 2013.04.24 18:07 조회 6,801
기사 인쇄하기
악뮤

[SBS SBS연예뉴스팀]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2' 우승팀 악동뮤지션이 부른 SBS 수목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 OST곡 'I Love You'(아이러브유)가 음원 차트를 싹쓸이하고 있다.

24일 정오 OST 음원을 발표한 악동뮤지션은 이날 발표 즉시 멜론,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실시간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특히 아마추어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인 이들이 거성 조용필, 국제가수 싸이를 눌렀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준다.

악동뮤지션의 자작곡 'I Love You'는 통통 튀는 가사와 멜로디로 주목 받고 있다. 'I love you 사랑해요, 널 보는 날이면 둘만 만나는 날이 아닌데도, 너에게만 잘 보이려고 막 그래 난 그래'로 이어지는 가삿말은 솔직하고 풋풋한 10대의 감성이 묻어난다는 평가다.

'라면인건가', '외국인의 고백' 등 독특하고 재기발랄한 제목을 주로 사용했던 악동뮤지션은 이번에 'I Love You'라는 다소 평범한 제목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이찬혁은 "흔한 제목이지만, 한 번쯤은 그런 곡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며 "만날 특이한 제목만 찾고 있었는데 평범한 것도 한 번 만들어보려고 시도했다"고 해당 노래의 탄생 배경을 밝혔다.

녹음에 앞서  "저희는 노래를 잘 못한다"고 겸손한 발언을 했던 악동뮤지션. 아래는 OST 관련 인터뷰 전문이다.

악뮤

Q 아이러브유 곡 소개?

찬혁: 흔한 제목이잖아요. 저도 한 번 그런 곡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만날 특이한 제목만 찾고 있었는데 평범한 것도 한번 만들어보자 해서 만들었어요.

수현: 사랑 이야기를 담은 노래예요. 흔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 들어보면 톡톡 튀고 저희만의 색깔을 담아 부른 노래니까 맘에 드실 겁니다.

Q K팝스타2 우승 소감은?
찬혁: 우승을 하게 돼서 정말 감격스럽기도 하고, 실감이 안 나기도 하고. 어떻게 우리가 우승을 할 수 있었을까. 아직도 얼떨떨한 것 같아요.

수현: 저희가 있어야 할 자리가 맞나 생각을 계속 하고 있고요. 우승을 한 것에 대해서는 지금도 기쁘고 기분도 좋고 그렇습니다.

Q 뮤지션의 꿈은 언제부터 키웠나?
찬혁: 정말 저희가 이 길을 오게 될 줄 예상 못했고, 진짜 재미로 한 거였어요. 저희끼리만 하던 거였고 아무한테도 알려지지 않았는데, K팝스타2를 하면서 이쪽으로 꿈을 갖게 됐어요.

수현: 어렸을 때부터 아빠가 기타도 치치고 노래도 저희랑 같이 부르셨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래를 부르게 된 것 같아요. 'K팝스타2' 시작하면서 재미로 했던 것이 진지하게 하고 싶은 일이 돼버렸어요.

Q 악동들이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은?
찬혁: 정말 음악을 접한지 얼마 안돼서 음악을 많이 몰라요. 가수도 잘 모르고. 'K팝스타2' 미션도 받으면 잘 모르고 했는데...지금 제일 좋은 가수는 앤드류 최 형?

악뮤

Q 미쓰에이 수지가 악동뮤지션에게 깜짝 선물을 (사인 CD와 친필 편지 전달함)

수지 편지: 악동 친구들 저번에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그리고 우승 축하해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노래 들려주셔서 더 큰 뮤지션 되길 기원할게요.

찬혁: .... (말 없어짐)

한편, 악동뮤지션의 OST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인터뷰 영상 등은 SBS '내 연애의 모든 것' 공식 홈페이지(www.sbs.co.kr)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독점 인터뷰] 악동뮤지션 "저희 노래 못해요" 파문

[독점 인터뷰] 수지 친필 편지에..이찬혁 얼음

[OST 뮤직비디오] 악동뮤지션, 이현우와 함께 연기 도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