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5일(수)

뮤직

SM 퍼포먼스 완성체 뭉쳤다 ‘음원 뜨거운 반응’

작성 2012.12.31 10:50 조회 2,601
기사 인쇄하기
SM

[SBS SBS연예뉴스 l 이정아 기자]화제의 댄스 유닛 'SM The Performance'가 SBS '가요대전'을 통해 특별히 공개한 'Spectrum'의 음원이 30일 오후 전격 공개됐다.

'SM The Performance'는 SM에서 추구하는 퍼포먼스의 완성체를 보여주는 댄스 유닛이다. SM 최고의 퍼포머들로 평가받는 동방신기 유노윤호, 슈퍼주니어 동해·은혁, 샤이니 민호·태민, EXO의 카이·레이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29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 SBS '가요대전'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Spectrum'이라는 신곡에 맞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사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무대는 보아의 'Only One', 동방신기 'Humanoids' 안무는 물론 마돈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제니퍼 로페즈 등 글로벌 스타들의 안무를 연출한 세계적인 안무가 팀 NappyTabs(내피탭스)와 비트버거의 심재원이 안무를 담당, 퍼포먼스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눈길을 끌었다.

30일 공개된 'Spectrum'은 일렉트로닉 사운드 계의 유망주이며 팝스타 레이디가가의 호평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독일계 DJ 제드(Zedd)의 두 번째 싱글 곡으로 매튜 코마(Matthew Koma)가 참여했던 버전을 'SM The Performance'의 새로운 감성과 가사로 바꿔 재탄생시킨 리메이크 곡이다.

또 이 곡은 댄스 유닛 'SM The Performance'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안무와 완벽하게 조화되는 강렬함을 선사, SBS '가요대전'에서 공개된 무대에 대한 뜨거운 반응만큼 음원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