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영화 스크린 현장

‘박진희-박지윤-김정난, 색다른 변신’ 청포도사탕 개봉 확정

작성 2012.08.06 20:48 조회 5,164
기사 인쇄하기
청포도사탕

[SBS SBS연예뉴스ㅣ 손재은 기자] 배우 박진희 박지윤 김정난이 관객들과 만난다.

영화 '청포도 사탕: 17년 전의 약속'(감독 김희정, 제작 (주)인벤트 스톤, 이하 청포도 사탕)이 9월 6일 개봉을 확정했다.

'청포도 사탕'은 선주(박진희 분)가 오랜 연인 지훈(최원영 분)과 결혼을 앞두고 평온한 삶을 이어가던 중 예기치 못한 계기로 재회한 어린 시절 친구 소라(박지윤 분)를 통해 잊혀진 진실 속에 감춰져 있던 내면의 상처와 마주하며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미스터리하고 섬세하게 다룬 영화이다.

이번 영화에 출연하는 박진희 박지윤 김정난은 각각 같은 사건을 통해 각기 다른 상처를 간직한 채 살아가게 되는 세 여자의 심리를, 최원영은 예민한 여자의 마음을 헤아리는데 서툴지만 미워할 수 없는 능청스러움을 표현했다. 

제작사 측은 “이번 영화는 한동안 남자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가 주를 이뤘던 영화계에 감성적인 여배우들의 싱그러운 연기를 만날 수 있는 반가운 작품이 될 것이다”라며 “김희정 감독은 '열세살, 수아' 이후 평범한 일상 속에 감춰져 있는 불안감과 개인의 상처에 주목했다. 상처를 간직한 채 살아가야만 하는 사람들의 삶을 통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이 진실한 삶인지, 그럼에도 희망은 존재하는 것인지에 대한 진중한 질문을 던지고자 했고 이 모든 주제를 펼칠 수 있는 '청포도 사탕'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청포도 사탕'은 과거의 진실과 마주하며 가슴 시린 성장통을 겪게 되는 그녀들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미스터리. 13회 여성국제영화제 피치&캐치 극영화 부문 아트레온상과 관객인기상을 동시에 받으며 기대 속에 제작에 들어 간 후 개봉에 앞서 2012년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과 2012 시네마디지털서울영화제 브라이트 포커스 섹션에 초청됐다.

사진=인벤트스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