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일(일)

방송 방송 인사이드

美 케이블 시청률 1위 ‘왕좌의 게임’ 시즌 2, 영화채널 SCREEN 독점방송

작성 2012.05.02 10:13 조회 6,757
기사 인쇄하기
왕좌의 게임

[ SBS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미국 전역을 휩쓴 '왕좌의 게임' 시즌2가 국내에 상륙한다.

티캐스트 계열의 영화채널 SCREEN(스크린)은 4일(금) 밤 11시 '왕좌의 게임 시즌2: 왕들의 전쟁(원제: Game of Thrones)'을 독점방송한다. 미드 '왕좌의 게임'은 조지 R.R.마틴 원작의 동명 판타지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도 '미드계의 레전드', '판타지물의 종결자' 등으로 불리며 마니아들 사이에서 연신 화제를 낳고 있다.

지난 4월 1일 미국에서 첫방송을 시작한 '왕좌의 게임' 시즌 2는 1100만명의 시청자들을 안방극장으로 끌어당기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특히 美 프라임타임 시간대에는 케이블 남녀 18-49 타겟 시청률 1위(4/9-4/15일 기준)를 기록해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현지에서는 이미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에 힘입어 '왕좌의 게임' 시즌3을 확정지었으며 2013년 방영을 계획하고 있다.

'왕좌의 게임' 시즌 2에서는 5명의 왕들이 1개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더욱 치열한 전쟁을 펼친다. 총 제작비 9천만불을 들여 더욱 역동적이고, 완성도 높은 대규모 전쟁신을 추가됐으며, 시즌2부터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들이 기존의 대결 구도를 한층 더 두텁게 했다.

영화채널 SCREEN에서는 '왕좌의 게임'을 작년 시즌1 방영 때보다 홀드백을 단축해 미국 현지 방송 중에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SCREEN채널 편성 관계자는 “'왕좌의 게임' 시즌 2는 현지 네티즌 평점 9.6점으로, 최근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중 가장 높은 평점을 얻은 대작이다” 라며 “국내에서도 시즌 1 방송 당시 시즌 2 방송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았던 작품으로, SCREEN채널의 최고 기대작” 이라고 말했다.

'왕좌의 게임 시즌2: 왕들의 전쟁'은 4일(금) 밤 11시부터 영화채널 SCREEN에서 독점공개되며, 한시간 전인 4일(금) 밤 10시에 '왕좌의 게임'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방송해, 시즌 2 시청의 재미를 돕는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