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8일(월)

뮤직

키스오브라이프, 인종차별 논란에 사과..."더욱 신중할 것"

강경윤 기자 작성 2025.04.04 10:41 조회 3,423
기사 인쇄하기
키스오브라이프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특정 인종을 고정관념 강화하는 방식으로 표현했다는 점에 대해서 사과했다.

지난 3일 키스오브라이프의 소속사 S2 엔터테인먼트는 "2일 업로드된 생일 콘텐츠에서 특정 인종의 고정관념을 따르는 표현 및 스타일을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콘텐츠는 안내된 바와 같이 올드스쿨 힙합 스타일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저희는 이 문화를 존중하는 의미로 그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특정 인종에 대한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비칠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로 인해 불편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현재 멤버들 또한 해당 사안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저희는 앞으로 문화적 요소를 차용할 때 신중하게 접근하고 더 존중하는 자세를 갖도록 하겠다. 이에 따라 관련 콘텐츠는 모두 삭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 2일 멤버 쥴리의 생일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흑인의 외형과 말투를 연상케 하는 모습을 보여 비판을 받았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