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4일(월)

스타 스타는 지금

"JYP 사칭하며 고수익 약속"…허위 채용 문자 주의 당부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9.10 14:36 조회 2,380
기사 인쇄하기
JYP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회사를 사칭한 허위 채용 문자가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10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엔터)는 공식입장을 내고 "해당 문자는 JYP 또는 국내외 채용 대행사를 사칭하여 음악 음반 순위 상승, 리뷰 작성, 좋아요 클릭 등의 업무를 미끼로 고수익을 약속하며 연락을 유도하고 있다"라고 알리며 "이러한 내용은 모두 허위이며, 해당 문자를 수신한 경우 절대 응답하거나 문의하지 마시고 즉시 삭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JYP엔터는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모든 공식 채용 공고는 JYP의 공식 웹사이트와 채용 플랫폼을 통해서만 안내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사칭 문자를 발송한 자들에 대해서는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만약 이러한 문자를 받으셨다면, 가까운 경찰서나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 JYP엔터는 이러한 사칭 행위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