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NCT 127이 신곡 '삐그덕(Walk)'으로 올드스쿨 힙합의 진수를 보여준다.
NCT 127 정규 6집 타이틀 곡 '삐그덕 (Walk)'은 붐뱁 스타일의 드럼과 레트로한 기타 리프,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2000년대 초반의 느낌을 주는 힙합 곡이다. 가사에는 NCT 127만의 스타일로 걸어가는 모습을 '삐그덕' 대며 걷는다고 표현, 그 누구의 길도 따르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특히 이번 퍼포먼스는 NCT 127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군집된 몹 스타일로 구성, 인트로에서는 곡 제목처럼 그루비하게 걷는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후반부로 향할수록 파워풀하고 화려해지는 풋워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후렴구 반다나를 흔들며 자유롭게 즐기는 안무 등이 어우러져 NCT 127만이 소화할 수 있는 힙한 무대를 완성한다.
이번 안무는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가 작업을 맡았다. 앞서 NCT U의 'Baggy Jeans'(배기 진스) 안무로 호흡을 맞추며 NCT 고유의 힙한 매력을 극대화시켜 최상의 시너지를 보여준 만큼, NCT 127과의 만남에도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NCT 127 정규 6집 'WALK'(워크)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