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0일(목)

방송 드라마

전미도, '커넥션' OST 참여…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리메이크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31 17:28 조회 389
기사 인쇄하기
전미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커넥션'의 배우 전미도가 직접 OST 가창에 참여한다.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OST Part.2 전미도의 '바람이 분다'가 오는 6월 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커넥션'은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가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과 그 커넥션의 전말을 밝혀내는 '중독 추적 서스펜스' 극이다. 친구의 죽음과 마약 중독, 변질된 우정 사이 비밀스러운 사연과 얽힌 관계들이 복잡하게 펼쳐지며 흥미진진한 서사와 강렬한 몰입도를 선사하며 방송 첫 주부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커넥션' OST 두 번째 곡 '바람이 분다'는 깊이 있는 음색과 섬세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이소라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것으로, 극 중 오윤진 역을 맡은 전미도가 직접 가창자로 참여했다. 잔잔하고 담담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전미도만의 감정선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재해석했다.

앞서 이 곡은 극 중 장재경(지성 분), 오윤진(전미도 분), 박태진(권율 분), 원종수(김경남 분)의 지난날 변질된 우정을 회상하는 타임라인에 사용되어 짙은 여운을 더했다.

한편 '커넥션'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