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4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변우석, 드라마·비드라마 화제성 동시 1위…"조사 10년 만에 최초 진기록"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28 10:51 조회 3,454
기사 인쇄하기
변우석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신드롬급 인기의 중심에 선 배우 변우석이 드라마,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모두 석권했다. 이는 화제성 조사 10년 만에 최초의 기록이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하 굿데이터)이 발표한 5월 4주차 TV-OTT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 따르면, 변우석은 드라마, 비드라마 부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변우석은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화제성 점수 2만 9천 672점을 기록하며 드라마 출연자 부문 1위에 올랐다. 또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으로 4천799점을 기록하며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0년간 굿데이터에서 화제성 조사를 해오면서 나오지 않았던 기록이다.

출연자 화제성뿐만 아니라 변우석이 출연한 '선재 업고 튀어'와 '유 퀴즈 온 더 블럭' 역시 각각 드라마 부문과 비드라마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이 또한 굿데이터가 조사한 이래 처음 나온 진기록이다.

이번 결과에 대해 굿데이터 측은 "최근 1년 동안 '유퀴즈'가 배출한 출연자 화제성 1위는 14명이나 되지만 정작 '유퀴즈'가 프로그램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주 포함 2회에 불가하다"며 "그만큼 최근 최고의 이슈메이커는 변우석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준 조사 결과"라고 밝혔다.

굿데이터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5월 4주차 조사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한편 변우석은 현재 '선재 업고 튀어'에서 남자 주인공 류선재 역으로 활약하며 데뷔 이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27일 진행된 변우석의 서울 팬미팅 예매에 동시접속이 70만 명이 몰리며, 그를 향한 뜨거운 관심이 입증되기도 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