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6일(일)

뮤직

임영웅, 10만 영웅시대와 상암벌 빛냈다…첫 스타디움 콘서트 성료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27 09:53 조회 1,338
기사 인쇄하기
임영웅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임영웅이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상암벌을 찬란히 빛냈다.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임영웅 2024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이 개최됐다.

임영웅

"영웅시대, 소리 질러"라며 인사부터 건넨 임영웅은 '무지개'로 오프닝 무대를 선보였고, '런던보이'와 '보금자리',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등으로 화려하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이어갔다.

특히 임영웅은 '춤신춤왕' 면모도 제대로 뽐냈다. 댄서 립제이의 안무도 볼 수 있었던 '런던보이'를 비롯해 떼창 유발송이자 챌린지 중인 'Home'을 통해 댄서 크루 프라우드먼과 호흡, 약 100명의 댄서와 함께 메가크루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임영웅

한층 더 훤칠해진 비주얼과 멋짐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팬심을 사로잡은 임영웅은 블루스와 록, 재즈 등 다양한 버전으로 편곡된 곡으로 무대를 꾸미는 가하면, '아버지'와 '모래 알갱이', '우리들의 블루스' 등으로 고품격 감성까지 선물했다.

임영웅은 영웅시대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2층에 있는 팬들을 가까이에서 보기 위해 일본의 헬륨 기구 전문팀과 협업을 통해 공중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공식 캐릭터 '영웅이'가 그려진 애드벌룬과 열연을 담은 숏필름 'IN OCTOBER' 공개로 '온기' 뮤직비디오에 이어 곧 베일을 벗을 단편 영화에 대한 기대치도 높였다.

임영웅
임영웅

또한 임영웅은 신곡 '온기'와 'Home' 무대도 최초 공개해 여운을 남겼고, 홍경희 안무단과 함께 'A bientot', 'Do or Die', 'HERO' 무대를 선보이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팬들의 앙코르 요청에 다시 무대에 오른 임영웅은 "(영웅시대와 함께라면) 더 큰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다. 이 공연이 또 다른 시작이 될 거라 약속한다"며 시그니처 인사인 '건행'으로 상암 콘서트의 막을 내렸다.

임영웅

양일간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함께한 임영웅의 상암 콘서트는 공연의 퀄리티는 높이면서도 잔디 훼손은 줄였다. 그라운드에는 관객이 입장하지 않았으며, 그라운드 밖으로 잔디를 침범하지 않은 4면을 두른 돌출무대를 설치했다. 국내 최초로 실시간 무대 조립에 도전해 잔디는 보호하며, 프로젝터 맵핑천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색다른 미디어아트로 만족도까지 높였다.

'IM HERO - THE STADIUM'은 극장으로 무대를 옮겨 열기를 잇는다. 영웅시대와 함께한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 티저가 대형 전광판에 펼쳐지며 1년 여 대장정의 기록이자 찬란했던 무대 위의 순간들을 영화로 만나게 됐다.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는 오는 8월 28일 CGV를 통해 개봉된다.

이외에도 임영웅의 'IM HERO - THE STADIUM'은 영웅시대 모두의 하늘빛 축제답게, 기념 스탬프 찍기와 스페이스맨에게 엽서 보내기, 휴식 공간인 히어로 스테이션, 히어로 익스프레스, 히어로 갤러리 등이 준비돼 누구나 즐길 수 있었다.

임영웅

[사진 제공 : 물고기뮤직]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