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0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김호중 측 "공연 마치고 활동 중단…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을 것"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22 18:18 조회 19,056
기사 인쇄하기
김호중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가수 김호중이 오는 23∼24일 예정된 콘서트를 끝으로 활동을 중단한다.

22일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김호중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 : 김호중&프리마돈나' 공연을 끝으로 모든 활동을 중단,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김호중과 소속사 관계자들은 모든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결과에 따른 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을 것"이라 전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밤 11시 반쯤 서울 강남구의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의 택시와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매니저가 허위 자수를 하고, 김호중은 사고 17시간 뒤에야 경찰에 출석해 자신이 차량을 운전했다고 인정했다.

처음에는 음주운전은 아니었다고 부인했던 김호중은 관련 정황이 속속 등장하자 지난 19일 음주운전이었음을 시인했다.

서울중앙지검은 2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혐의로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영장실질심사가 이르면 오는 24일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 김호중은 23, 24일 열리는 콘서트에는 예정대로 참석하겠다는 입장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소속사는 "김호중이 음주 운전 혐의를 인정했으나 경찰 조사는 아직 진행 중이다. 경찰 측에서도 보안 유지를 당부해 온 만큼, 당사는 앞으로 조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