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8일(화)

스타 스타는 지금

임영웅, 어버이날 맞아 2억 기부…사랑의열매 누적기부금 9억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08 10:37 조회 883
기사 인쇄하기
임영웅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임영웅이 어버이날을 맞아 뜻깊은 선행에 나섰다.

8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임영웅이 2억 원의 성금을 자신의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는 "임영웅은 전국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꾸준히 기부활동을 이어오며 자신에게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번 성금은 임영웅의 의사에 따라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임영웅은 2021년부터 사랑의열매에 꾸준히 '영웅시대' 이름으로 성금을 기부해 왔다. 매년 생일 소속사와 함께 2억 원을 기부했으며, 2022년 3월에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2022년 12월에는 한 해 동안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2억 원을 기부했고, 지난해 7월에는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이처럼 소외된 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임영웅이 이번 기부를 포함해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누적성금은 총 9억 원이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6일 더블 싱글을 발매, 신곡 '온기'와 'HOME'을 선보였다. 그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을 개최한다.

[사진=물고기뮤직]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