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0일(목)

방송 드라마

'눈물의 여왕' 김수현, 10년 만에 OST 참여…'청혼' 오늘(29일) 발매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4.29 10:33 조회 1,024
기사 인쇄하기
김수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김수현이 '눈물의 여왕' OST 대미를 장식한다.

김수현은 29일 정오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장영우 김희원)의 OST Part.12 '청혼'을 발매한다.

'청혼'은 옛 추억을 불러내는 고즈넉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애틋하고 깊이 있는 김수현의 목소리가 깊은 사랑의 여운을 선사하는 곡이다. 극중 현우(김수현 분)가 지나온 삶 속 소중한 기억을 더듬으며 해인(김지원 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을 담은 가사가 듣는 이로 하여금 뭉클함을 자아낸다.

특히, 이 곡은 '눈물의 여왕' 최종화에 임팩트 있게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 것을 물론, 주연 배우 김수현이 직접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에 참여한 이후 약 10년 만에 다시 OST 가창에 참여한 김수현은 '눈물의 여왕'에서 애절한 로맨스와 깊이 있는 연기로 백현우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김수현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만들며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추가했다.

'눈물의 여왕' OST 마지막 트랙인 '청혼'은 남혜승 음악감독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히트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한 김경희가 협업한 곡으로, 김수현의 담백하고 따뜻한 음색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드라마의 기적 같은 서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사진제공 = 소리날리, GOLDMEDALIST]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