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뮤직

"어떤 것이 나의 뿌리였나"…방탄소년단 제이홉, 춤 다큐 트레일러 공개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3.14 09:35 조회 156
기사 인쇄하기
제이홉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메인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14일 0시(이하 한국시간)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에 제이홉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HOPE ON THE STREET' 메인 트레일러가 게재됐다.

'HOPE ON THE STREET'는 올해로 데뷔 12년 차를 맞은 제이홉이 자신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관통하는 '춤'을 매개로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일본 오사카,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그리고 한국의 서울과 광주 등지로 '춤 탐방기'를 떠난 제이홉의 모습이 그려진다.

메인 트레일러에서 제이홉은 "춤으로 시작했고, 그 춤으로 많은 것들이 파생이 됐다"라고 운을 뗀 뒤 "궁금한 거죠. 제가 어떤 춤을 추었고, 어떤 것이 나의 뿌리였나. 내가 꿈꾸는 미래는 뭐지…"라며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기획한 이유를 솔직하게 전한다.

제이홉은 각 도시에서 팝핀(Popping), 하우스(House), 힙합(Hiphop), 락킹(Locking) 등 여러 스트리트 댄스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댄서들과 직접 만났다. 그는 거리에서 '춤'으로 소통하고 배움을 찾아가는 과정에 대해 "심장이 뛰죠. 감회가 너무 새롭고…춤뿐만 아니라 인생이 될 수도 있고, 여러 가지로 배우는 과정 중 하나"라고 말한다.

제이홉은 또한 "결국 노래와 춤으로 답이 나오더라고요. 우리가 지금하고 있는 것을 사랑하고 즐기면서 행복하게 춤추면…"이라는 고백으로 춤을 향한 애정과 긍정적 에너지를 드러낸다.

트레일러에는 제이홉의 프리스타일 댄스와 각 도시의 아름다운 경치가 담겨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특히, 영상 말미에 박힌 'Created By j-hope'이라는 문구는 제이홉이 이번 다큐멘터리 시리즈에 엄청나게 공을 들였음을 시사한다.

제이홉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이번 다큐멘터리와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은 '춤'이라는 공통 소재로 기획, 제작됐다. 다큐멘터리의 회차별 에피소드와 스페셜 앨범의 수록곡은 내용, 메시지, 음악적으로 세밀하게 연결돼 있다.

'HOPE ON THE STREET'의 첫 화는 오는 28일 0시 공개된다. 영상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TVING),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를 통해 전 세계 240개 국가/지역에서 시청 가능하다.

다큐멘터리 첫 화 공개 다음 날인 29일 오후 1시에는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이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신보의 타이틀곡 'NEURON (with 개코, 윤미래)'은 제이홉의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담은 곡이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