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5일(월)

뮤직

라이즈, 전 세계 리스너 반응했다…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1억 돌파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2.08 11:31 조회 278
기사 인쇄하기
라이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라이즈(RIIZE)가 발표한 곡들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8일 발표된 스포티파이 최신 데이터 기준, 라이즈는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부터 'Memories'(메모리즈), 'Talk Saxy'(토크 색시), 'Love 119'(러브 원원나인)까지 총 4곡의 합산 누적 스트리밍 수가 1억 회를 넘어섰다.

특히 이러한 스트리밍 지표는 라이즈의 영어, 일본어, 리믹스 버전 음원과 애니메이션 OST 음원을 제외한 수치로 의미를 더한다. 동시에 라이즈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도 최대 350만 명으로 늘어나, 라이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 중 'Get A Guitar'는 현재 4천만 스트리밍을 훌쩍 넘었고, 'Love 119'이 보다 빠른 추이로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1천만 스트리밍을 달성한 만큼,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될 라이즈의 스트리밍 지표에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업록스(UPROXX)는 '2025년 그래미 시상식 '최우수 신인' 유력 후보(The Best Bets For Best New Artist At The 2025 Grammys)'라는 제목의 온라인 기사를 게재하고, 내년 그래미 시상식 후보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한 아티스트 10선을 소개했으며,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라이즈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업록스는 라이즈에 대해 "가장 핫한 K팝 신인이다. K팝이 대중문화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그래미 시상식 최우수 신인 후보에 K팝 아티스트가 없다는 사실은 의아함을 자아낸다. 하지만 그래미 시상식은 곧 전 세계적인 여론을 따르게 될 것이고, 우리는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라이즈를 꼽는다. 큰 기대를 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혀,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을 펼칠 라이즈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라이즈는 독자적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을 기반으로 2023년 9월 데뷔했으며,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이름처럼, 매 발표곡마다 다채롭게 변화하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완벽히 소화하는 모습으로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