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8일(화)

방송 드라마

'장원영 언니' 장다아X'솔로지옥2' 신슬기, 첫 연기 도전작 '피라미드 게임' 예고편 보니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2.06 15:12 조회 789
기사 인쇄하기
장다아 피라미드게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친언니로 유명한 신인 배우 장다아와 '솔로지옥2' 출신의 신슬기가 출연하는 드라마의 첫 예고편이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다.

6일 티빙(TVING)은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의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 작품이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장다아와 신슬기의 첫 연기 도전 작품이기 때문이다.

동생 장원영과 세 살 터울인 장다아는 데뷔 전부터 '장원영의 예쁜 언니'로 팬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탔다. 지난해 킹콩by스타쉽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장다아는 '피라미드 게임'에서 모두가 사랑하는 2학년 5반의 '백하린' 역으로 분한다.

신슬기 피라미드게임

넷플릭스 '솔로지옥2'에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은 신슬기도 배우에 도전한다. 그는 '피라미드 게임'에서 게임의 진행자이자 전교 1등 FM 반장 '서도아' 캐릭터를 맡았다.

장다아 피라미드게임

공개된 '피라미드 게임' 메인 포스터는 잔혹한 게임의 무대인 백연여고 2학년 5반의 모습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 달에 한 번, 학급 내 비밀 투표로 왕따를 뽑는 룰이 존재하는 2학년 5반. 교실 바닥 한가운데 앉은 전학생 성수지(김지연 분)는 전학과 동시에 F등급이 되며 더 이상 내려갈 곳 없는 서열 피라미드 최하위 계급인 위치를 보여주는 듯하다. 반면 당당히 교탁 위를 차지하고 있는 백하린(장다아 분)의 여유로운 미소는 그가 확신의 상위 계급임을 암시하며 긴장감을 유발한다.

만년 F등급 명자은(류다인 분)은 교복조차 제대로 갖춰 입지 않은 채 이질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백하린을 중심으로 양옆에 자리한 피라미드의 또 다른 상위 계급 서도아(신슬기 분)와 임예림(강나언 분)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다.

동시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잔혹한 세계에 발을 디딘 전학생 성수지의 모습으로 심박수를 높인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앱을 통한 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학생들은 이를 '피라미드 게임'이라고 부르지만, 머지않아 성수지는 이 시스템이 왕따를 뽑아 합법적으로 괴롭히고 놀겠다는 수단임을 알아차린다.

성수지는 전학과 동시에 최하위인 F등급이 주어진다. 그 순간부터 현실은 악몽이 된다. 자신의 서열을 지키고, 증명하기 위한 학생들의 폭력은 상상 이상으로 무섭다. 그러나 "수지야, 네 잘못은 아니야"라는 백하린의 속을 알 수 없는 위로는 성수지를 자극한다. "찾아야 해. F에서 벗어날 방법"이라며 게임 설계자조차 예상하지 못한 경우의 수를 내놓으며 반란을 예고한 성수지는 바닥에서 버티는 대신, 공고한 꼭대기를 부수기로 마음먹는다. 새로운 타깃에서 게임의 저격수로 각성한 성수지가 F에서 벗어나 피라미드를 깨부술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장다아와 신슬기의 첫 연기 도전 작품 '피라미드 게임'은 오는 29일(목)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티빙]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