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0일(월)

스타 스타는 지금

'스모크 챌린지'로 조롱받은 아이돌이 보인 반응…"즐거우라고 한 것"

전민재 에디터 작성 2023.09.19 17:05 수정 2023.09.19 17:07 조회 6,711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가수 최수환이 '스모크 챌린지'에 참여했다가 자신의 춤 실력을 향한 조롱에 성숙하게 대응해 누리꾼들의 응원을 받았습니다.

오늘(19일) 최수환은 개인 SNS에 "자고 일어났더니 댓글이 너무 많아서 얼떨떨하다"라며 "이번 주에 다른 챌린지 또 하겠다. 챌린지는 즐거우라고 하는 거니까, 또 같이 즐겨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앞서 최수환은 공식 SNS를 통해 최근 방영 중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탄생한 '스모크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스모크 챌린지'는 리더 계급의 미션곡에 댄서 바다가 제작한 안무로, 그룹 방탄소년단·아이브·있지 등 다수의 아이돌이 커버하면서 더욱 화제가 됐습니다.

최수환 스모크 챌린지

최수환 역시 자신만의 매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 냈지만, SNS에서는 그의 챌린지 영상 중 일부분이 편집돼 우스꽝스럽게 묘사됐습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그의 춤 실력을 평가하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수환은 결국 자신을 조롱하는 게시물을 직접 언급하며 "아 부끄러워 죽겠다. 괜찮아요. 다음 챌린지는 좀 더 잘 춰보죠"라며 성숙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어 "그래도 다른 부분은 괜찮으니까 전체 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해요. (편집된) 그 부분만 보면 내가 봐도 웃기다고 인정한다"며 해당 챌린지 안무를 만든 댄서 바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최수환 스모크 챌린지

그는 또한 부정적인 평가에 상처받았을 자신을 위로하는 누리꾼들에게 "괜찮다. 다들 재미있었으면 된 거다"며 "다음번에는 좀 더 멋있게 춰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마 다른 아이돌분들도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에 챌린지 하셨을 거다. 누군가가 혹시 조롱하려는 의도에서 올린다고 해도, 우리가 열심히 하는 노력들이 사라지지 않는다. 그러니 괜찮다"라면서 "관심과 걱정 감사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최수환의 성숙한 태도에 누리꾼들은 "그릇이 큰 사람이다", "애초에 조롱을 왜 할까", "정말 대인배다", "내가 다 속상하다", "정신 건강해 보여서 더 멋있다", "춤 잘만 추는구먼 왜 그러냐" 같은 반응을 보이며 그를 응원했습니다.

최수환

한편, 최수환은 2019년 방영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에 개인 연습생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린 뒤 2020년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사진= 최수환 공식 X, 유튜브)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