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3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위기의 카페 살렸던 '동네멋집', 호평에 정규 편성 확정…9월 6일 첫방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8.17 13:06 수정 2023.08.17 13:35 조회 192
기사 인쇄하기
동네멋집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카페를 넘어 지역 상권까지 살리는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평을 받은 SBS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 9월 정규편성으로 돌아온다.

지난 6월 파일럿으로 첫 선을 보인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하 '동네멋집')은 폐업 위기에 처한 카페를 '멋집'으로 재탄생시키고, 나아가 동네 상권까지 살리는 '카페 심폐 소생' 프로그램이다.

파일럿 방송 당시 '동네멋집'은 생계까지 위협받고 있는 세 곳의 카페를 찾아가 디테일을 살린 솔루션을 제공,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멋집'으로 변신시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실질적인 솔루션을 통해 변화하는 과정에 쏠린 많은 이들의 관심은 방송 이후에도 계속됐다. 월세는 600만원임에 반해 최저 월 매출은 55만 7천원을 찍었던 '멋집 1호' 대학로 미술 카페는 약 한 달 만에 10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폐업만 일곱 번 겪은 싱글대디 사장님이 운영하는 최저 일 매출 2만 원의 '멋집 2호' 도넛 카페 역시 약 4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가 하면, 브런치 카페에서 붕어빵 카페로 대변신한 철원의 '멋집 3호'는 오전 중 재고가 소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과거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식당의 '맛'을 바꿔주었다면, '동네멋집'은 상권 분석부터 메뉴, 공간 기획, 운영 방식까지 카페 전반에 걸친 브랜딩 비법을 전수, 카페의 '맛'과 '멋'을 모두 다루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파일럿 방송 당시 지역 상권까지 살리는 새로운 솔루션 프로그램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은 '동네멋집'은 이에 힘입어 일찌감치 정규 편성을 확정 짓고 준비 중이다.

'멋벤져스' 3인방도 다시 힘을 뭉친다. 냉철한 분석과 솔루션으로 콘셉트가 확실한 미술 카페, 도넛, 붕어빵 카페를 만들어내며 화제를 모은 대한민국 최고의 공간 기획 전문가 유정수가 또 한 번 마법의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어 안정적인 진행력은 물론 유정수와 카페 사장님 사이에서 소통 창구 역할을 맡고 있는 국민 MC 김성주, 카페 사장님들의 이야기에 진심 어린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가 하면 손님 응대와 주문, 음료 제조까지 능숙하게 해내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 '카페 알바 경력직' 배우 김지은이 이번에도 위기의 카페를 살려낼 '멋벤져스'로 활약한다.

시청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정규 편성을 확정지은 '동네멋집'은 오는 9월 6일 수요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