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1일(화)

영화 스크린 현장

'韓최초' BTS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오늘(19일) 앨범 발매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5.19 08:47 조회 70
기사 인쇄하기
분노의 질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할리우드 대표 액션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가 공개됐다.

19일 유니버설뮤직은 "오늘 21곡이 담겨있는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앨범을 발매했다"라며, 그 어디에서도 만날 수도 들을 수 없었던 컬래버레이션 향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한국인 최초로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이름을 올려 큰 화제를 모았다. 지민이 참여한 메인 테마곡 'Angel Pt.1'에는 그래미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을 비롯해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그리고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보여준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로마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글로벌 프리미어 레드카펫 현장에서 주연이자 프로듀서인 빈 디젤은 '돔' 캐릭터의 테마곡이 'Angel Pt.1'이라 밝히며 직접 가져온 스피커로 해당 곡의 선공개 음원을 재생하는 등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관계자는 "메인 테마곡 밖에도 모든 트랙이 환상의 레이싱 세계로 이끄는 듯한 쾌감을 줄 것"이라며 "마치 머슬카 레이싱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라틴풍의 'Gasolina'를 비롯해 매력 넘치면서 강렬한 음색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일랜드 아티스트 더못 케네디(Dermot Kennedy)가 참여한 'Won't Back Down'도 반드시 들어봐야 한다"며 이번 앨범의 높은 완성도를 전했다.

한편 지난 17일 전 세계 동시 개봉한 '분노의 질주' 시리즈 열 번째 작품인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는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제공: 유니버설뮤직]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