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드라마

"날 용서치 마시오"…'꽃선비' 강훈, 조혜주에 가슴 아픈 '이별 선언'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5.07 15:36 조회 153
기사 인쇄하기
꽃선비열애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꽃선비 열애사' 강훈과 조혜주가 안타까운 '이별 초읽기 현장'으로 안타까운 눈물바다를 예고한다.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극본 권음미, 김자현, 연출 김정민)는 모든 고정관념을 타파한 조선의 셰어하우스 '객주 이화원'에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이다. 특히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한 이화원의 꽃선비 세 사람이 '폐세손 이설'과 얽히고설킨 인물이었다는 대반전 서사가 공개되면서 몰입도를 최고치로 끌어올리고 있다.

극 중 김시열(강훈)은 한없이 가볍고 능청스러운 조선의 한량인 줄 알았지만, 사실은 폐세손 이설을 지키는 파수꾼이었음이 밝혀져 가장 큰 반전을 일으켰다. 특히 지난 14회에서 윤홍주(조혜주)는 김시열에게 "이거 하나만은. 약조해주십시오.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저를 두고 먼저 떠나지 마셔요"라고 부탁했지만, 윤홍주의 생존을 장태화(오만석)가 알게 되면서 검객들의 습격을 받는 모습으로 위기감을 높였다.

이와 관련 강훈과 조혜주가 안타까움을 극대화시킬, '가슴 아픈 이별 선언'을 전하는 현장이 포착돼 먹먹한 분위기를 드리운다. 극 중 김시열이 윤홍주에게 이별을 고하는 장면이다.

김시열은 "나를 용서치 마시오. 원망하고, 또 미워하시오"라며 눈물을 삼긴 채 애써 정색하고, 윤홍주는 절절한 표정으로 마음 속 슬픔을 표현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두 사람이 붉어진 눈시울로 애끓는 심경을 내비친 가운데 과거를 숨긴 김시열과 과거를 밝힌 윤홍주가 결국 과거로 인해 이별을 맞게 될지, 두 사람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강훈과 조혜주는 '홍시 커플 이별 위기' 장면을 촬영하면서 화면을 장악하는 열연을 쏟아내 현장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강훈은 가혹한 운명에 놓인 김시열의 좌절을 절제된 감정으로 연기했고, 조혜주는 생각지도 못한 이별 선언에 아파하는 윤홍주의 비애를 온전히 터트려 '홍시 커플'의 애달픔을 더욱 고조시켰다. 촬영을 준비하면서부터 감정을 다잡으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두 사람으로 인해 애처로운 '홍시 커플'을 향한 몰입도가 더욱 높아지는 명장면이 완성됐다.

제작진은 "오는 8일 방송될 15회에서는 강훈과 조혜주가 이토록 가슴 아픈 감정을 제대로 소화하는 감성 장인으로 거듭났다는 사실에 다시금 놀라게 될 것"이라며 "시련을 맞은 '홍시 커플'의 남은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절절한 두 사람의 로맨스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꽃선비 열애사' 15회는 8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