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드라마

'김사부3' 안효섭, '청출어람'이란 이런 것…'리틀 김사부'로 참선배 활약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5.07 11:58 조회 168
기사 인쇄하기
김사부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3'의 안효섭이 '리틀 김사부'로 완벽하게 거듭났다.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극본 강은경, 임혜민/연출 유인식, 강보승)에서 서우진 역을 맡아 극을 이끌고 있는 안효섭이 더욱 단단해진 연기력과 깊이 있는 감정 표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낭만닥터 김사부3'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지난 6일 방송된 4회에서는 서우진과 장동화(이신영 분) 사이의 갈등이 폭발했지만, 김사부(한석규 분)의 가르침 속에서 단단하게 성장한 서우진이 진한 선배미로 장동화를 감싸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극 중 국가대표 스키 선수의 수술이 미처 끝나기도 전에 빌라 방화 사건으로 다친 환자들이 돌담병원에 실려왔다. 위급한 상태였던 한 할머니의 손에서 라이터가 발견되며 강력한 방화 용의자로 몰렸다. 서우진은 할머니가 방화를 했다면 그건 경찰이 다룰 문제이니 일단 고민없이 의사로서 환자를 살리기 위한 수술을 준비했다. 이에 장동화는 "이번에는 선생님이 틀리지 않으셨으면 해서요"라고 말하며 서우진의 오더에 의문을 제기했고, 서우진과의 갈등은 더욱 깊어졌다.

한편 불이 난 빌라에 살았었던 차은재(이성경 분) 덕분에 진짜 범인이 밝혀졌고, 할머니의 수술도 마무리됐다. 서우진은 자신의 오더에 의문을 가졌던 장동화 덕분에 수술이 수월했던 사실을 인정했다. 또한 "할머니 환자는 네가 살린 거야"라고 장동화를 칭찬, 진정한 선배의 면모를 보였다. 이를 지켜본 남도일(변우민 분)과 오명심(진경 분)은 '청출어람'이라고 말하며 '리틀 김사부'로 성장한 서우진을 보고 흐뭇해했다.

방송 말미 차진만(이경영 분)은 외상센터로 데려갈 의사 명단에 서우진을 포함시켰고 서우진은 김사부가 없는 외상센터에서는 빠지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차진만은 자신이 없는 거냐며 도발, 앞으로 서우진과 차진만이 보여줄 전개에 궁금증을 더했다.

매 회 안효섭의 색다른 매력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진한 선배미까지 뽐내며 '리틀 김사부'로 완벽하게 거듭난 안효섭의 모습에 또 한 번 시선이 집중됐다. 특히 섬세한 감정이 오롯이 드러나는 눈빛 연기가 일품이었다. 이신영을 단호하게 다그치다가도, 잘했다고 인정해 주는 따스한 눈빛은 진한 감동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또한 이경영과의 기싸움에서도 밀리지 않고 승부욕을 보여준 눈빛은 긴장감을 만들어냈다.

이렇듯 단단해진 연기력을 바탕으로 서우진의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들을 완성도 있게 표현하는 안효섭의 섬세함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시즌 2에 이어 더욱 깊어진 캐릭터 소화력과 내공으로 '역시 서우진', '역시 안효섭'이라는 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만큼 안효섭을 향한 기분 좋은 기대는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낭만닥터 김사부3'는 매주 금, 토 밤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