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군대 별거 아냐, 금방 갔다 오겠다"…방탄소년단 제이홉, 직접 밝힌 입대 소감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2.27 08:04 수정 2023.02.28 13:36 조회 2,119
기사 인쇄하기
제이홉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군 입대 소식을 발표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팬들에게 직접 소감을 전했다.

제이홉은 26일 팬커뮤니티 위버스 라이브를 진행해 "작년부터 계속 생각하고 있었던 계획이다. 진 형 들어가고 나서부터 '나는 언제쯤 해야 될 것인가' 생각했고, 하루라도 빨리 다녀와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게 맞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결정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먼저 군에 입대한 진과 연락을 했다며 "진짜 딱 그 공지가 나오자마자 '제이홉~ 소식을 접했다' 이러면서 (진형으로부터) 바로 연락이 왔다. 여러 가지로 물어보고 형이 어떤 게 필요한지 조언을 해줬다'고 말했다.

또 제이홉은 "바로 입대하는 게 아니니 너무 슬퍼 안하셔도 된다"며 "군백기에 여러분들 보고싶은 마음을 해소 시켜주고 달래줄 여러가지 콘텐츠, 찍어둔 게 많다. 입대 전에 마지막으로 또 저의 소소한 선물을 준비했으니, 기대와 관심, 사랑과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제이홉은 오는 3월 24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지민, 첫 솔로 투어를 준비 중인 슈가의 개인 활동을 응원해 달라며 "멤버들 한 명 한 명 솔로를 응원해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마음이 아프다. 복무를 해도 그 마음은 변하지 않으니까 계속 응원한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끝으로 제이홉은 "(군대) 별거 아니다. 금방 갔다 오겠다"며 "입대 전에 또 (라이브로 찾아)오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제이홉이 병역의무 이행을 위한 절차를 시작했음을 알려드린다. 제이홉은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완료했으며 군 입대 관련 후속 소식은 추후 정해지는 대로 안내드리겠다"며 "제이홉이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따뜻한 응원과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리며 당사도 아티스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애정을 아끼지 않겠다"고 공지했다.

그룹 내 맏형 진은 지난해 12월 경기도 연천 5사단 신병교육대대로 입대해 훈련을 마치고 조교로 선발돼 복무 중이다. 제이홉이 입대하면 맏형 진에 이은 방탄소년단 내 두 번째 군 복무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