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추성훈 "'순정파이터', 격투기의 매력 보여줄 선구자"

강선애 기자 작성 2022.12.21 12:17 수정 2022.12.21 13:08 조회 611
기사 인쇄하기
추성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순정파이터'의 추성훈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격투기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21일 오전 온라인에서 진행된 SBS 격투기 서바이벌 예능 '순정 파이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추성훈은 지상파 방송에서 격투기를 소재로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것에 높은 의미를 뒀다. 그는 "전 이게 격투기 프로그램의 선구자라 생각한다"며 "격투기의 매력을 시청자 분들에게 보여줄 자신이 있다.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순정 파이터'는 격투기에 진심인 지원자들이 '전설의 파이터 4인방' 추성훈, 김동현, 정찬성, 최두호에게 극강 멘토링을 받으며 '격투기 1인자'로 거듭나는 격투기 서바이벌 예능이다. 추성훈, 김동현이 '섹시매미' 팀, 정찬성, 최두호가 '슈퍼좀비' 팀으로 나뉘어 숨은 전사의 심장을 가진 지원자들을 찾고, 이들을 위한 특급 기술과 멘탈 코칭을 통해 진짜 파이터로 거듭나는 여정을 함께 한다.

격투기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싶다는 바람은 네 명의 멘토 모두가 갖고 있었다. 김동현은 "전 (출연 결정에) 망설임이 없었다. 왜냐하면, 전 이런 느낌의 콘텐츠를 제 개인 채널에서 하고 있었다. 제 채널에서 늘 하던걸, 지상파에서 한단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 알고 있었다. 우리나라에 뜨거운 피를 갖고 있고 파이터의 본능을 가진 분들이 많다는 걸. 그래서 그걸 빨리 알리고 싶었다"면서 "지상파에서 격투기를 하는게 어렵다고 생각들 하는데, 우리가 올림픽에서 보는 복싱, 레슬링, 주짓수 그런 게 다 합쳐졌을 뿐 격투기도 정확히 스포츠다. 빨리 많은 분들이 이 스포츠의 매력을 알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찬성도 "지상파에서 격투기 얘기를 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봤다"며 '순정파이터'의 의미를 되새겼다. 그러면서 "전 유튜브로 격투기를 많이 알리고 있는데, 유튜브를 보는 팬층과 지상파 방송을 보는 팬층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 다른 팬분들에게도 격투기의 재미를 느끼게 해드리고 싶다는 취지로 참여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순정파이터

격투기란 소재도 생소하지만, 경기 수위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있다. 이에 대해 연출을 맡은 안재철 PD는 "제작진도 거기에 대해 고민했다"며 "격투기를 제일 잘 아는 멘토분들과 상의해서, 치명적인 부상이 발생할 수 있는 기술은 종합격투기의 재미를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제한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멘토들이 격투기라는 게 단순한 싸움이 아니라, 스포츠로 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보통 격투기라 하면 거칠다고 생각하는데, 저희는 정해진 룰 안에서 맨 몸으로 상대하는 스포츠라는 걸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순정 파이터'는 21일 밤 10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