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촬영장 핫뉴스

'런닝맨', 중국·베트남 이어 '런닝맨 필리핀' 론칭…'K-예능의 진수'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8.30 10:08 조회 122
기사 인쇄하기
런닝맨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가 '런닝맨' 베트남판에 이어 오는 9월 '런닝맨 필리핀'(Running Man Philippines)을 론칭한다.

SBS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베트남 지상파 채널 HTV7를 통해 '런닝맨 베트남' 시즌 1,2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현지에서 큰 화제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런닝맨 필리핀 시즌1'은 2020년부터 준비한 공동제작 프로젝트로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어 오는 9월 3일부터 16주동안 필리핀 지상파 채널인 GMA에서 매주 주말 프라임타임에 방송된다. GMA는 필리핀에서 약 50%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필리핀 NO.1 지상파 채널이다.

이번 '런닝맨 필리핀'에는 필리핀이 사랑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미카엘 다에즈(Mikael Daez)를 필두로 대세 배우인 루루 마드리드(Ruru Madrid), 글레이자 데 카스트로(Glaiza De Castro) 등이 멤버로 투입되어 필리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오는 27일 수도 마닐라의 한 대형 쇼핑몰에서 프로그램 론칭 행사를 비롯해 30일에는 '런닝맨 필리핀' 주제곡을 스포티파이를 통해 전격 공개하는 등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이 예고되면서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런닝맨 필리핀'은 시즌 전 회차를 한국의 주요 명소에서 촬영해 필리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SBS 최소형 PD가 연출로 참여한 가운데, '런닝맨 필리핀' 멤버들은 첫 촬영지인 경기도 수원 화성 행궁을 비롯해 인천 월미도 공원, 논산 션샤인 스튜디오, 목포 일대 등을 배경으로 '런닝맨' 시그니처 게임인 '이름표 뜯기', 국내 버라이어티 예능의 필수 아이템 '플라잉 체어' 퀴즈 등에 도전해 'K-예능'의 진수를 필리핀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연출을 맡은 최소형 PD는 "한국 '런닝맨' 연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에 이어 필리핀까지 세번째 해외 '런닝맨' 연출을 하게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한국 '런닝맨'의 인기를 반영하듯 필리핀 출연자들이 한국 스태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3개국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런닝맨'을 성공적으로 론칭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