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서현진 "나라는 사람에 대해 좀 더 알게 된 작품"[일문일답]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7.24 09:47 조회 238
기사 인쇄하기
서현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서현진이 '왜 오수재인가'로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마지막 소회를 전했다.

서현진은 지난 23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연출 박수진·김지연, 극본 김지은)에서 타이틀롤 오수재 역으로 분해 끝까지 극의 중심축을 잡고 이끌어 가며 다시금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잘못된 선택으로 잘못된 성공을 꿈꾸었던 오수재. 더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한 오수재의 치열한 고군분투와 복합적인 감정을 서현진은 자신만의 뚜렷한 색으로 표현해 냈다. 이제껏 보여준 적 없던 독하고 냉철한 캐릭터를 높은 싱크로율로 선보였다. 특히 허준호(최태국 역)와의 한치의 양보도 없는 불꽃 튀는 열연은 시청자들의 간담까지 서늘하게 했다. 날 선 눈빛과 스산한 얼굴을 한 오수재임에도 그의 편에서 응원하게 하고, 처연한 표정과 뜨거운 눈물에는 함께 가슴을 졸이게 하며 '왜 서현진인가'를 다시금 증명했다.

'왜 오수재인가'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각인시킨 서현진은 소속사를 통해 드라마를 끝내는 심경을 전했다. 그는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오래 찍기도 했고 여러모로 집중했던 작품이라 드라마 종영까지는 금방 지나간 것 같아 오히려 아쉽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하다. 즐거운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라며 진심 어린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다음은 서현진의 일문일답 전문이다.

서현진

Q. '왜 오수재인가' 종영 소감은?
오랜 기간 촬영과 여러모로 집중했던 작품이라 드라마 종영까지는 금방 지나간 것 같아 오히려 아쉽다.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하다.

Q. 서현진의 여성 원톱물로 호평일색이었다. 화제성과 연기력을 모두 인정받았는데 실감하는지?
실감할 곳에 가지 못해서 (주로 집에서 강아지와 지내고 있기 때문에) 느껴 볼 수 없었다.(웃음) 다만 주변에서 방송에 나온 장소들을 많이 물어 오신다고 해서 아, 많이 봐주시나 보다 생각했다. 감사하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대사가 있다면?
수재의 과거가 밝혀지는 한기택(전재홍)과의 대면부터 최태국(허준호)에게 700억을 요구하며 이어지는 5부 엔딩 시퀀스다. 실제로 하루에 다 같이 찍기도 했고 씬 수로는 많지 않았지만 찍고 나서 기가 다 소진됐던 씬이다. 그만큼 집중도도 높았고 잘 나온 장면 같아 좋아한다.

Q. 함께한 배우들과의 호흡은 어땠나
허준호 선배님과 김창환 선배님 두 분과 함께해서 영광이었다. 늘 선배님들께는 꼭 배우는 부분이 있다. 연기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연기를 대하는 태도도. 그에 반해 후배분들께는 더 살갑지 못했던 것 같아 좀 미안하고, 더 좋은 현장에서 많이 즐거웠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Q. 서현진에게 '왜 오수재인가'는 어떤 작품으로 기억될까?
현장에 대해 많이 배우고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도 좀 더 알게 된 작품이다.

Q. 드라마는 끝났지만 오수재는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있을 것 같은가?
살았으면 하는 삶은 있다. 좀 내려놓고 덜 치열하게 나 자신에게 솔직하게 행복했으면 좋겠다.

Q. '믿고 보는 배우' 서현진, 배우로서 목표가 있다면?
생각과 말을 적게, 고민은 많게, 사고는 유연하게 그리고 늘 유머가 함께. 말하고 보니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Q. '왜 오수재인가'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한마디 한다면?

드라마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하다. 현장을 떠나는 순간 이미 작품은 제 것이 아니라 보시는 분들의 영역으로 넘어간다고 생각한다. 즐거운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 감사하다.

서현진

[사진 출처 : 스튜디오S·보미디어]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