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드라마

'오늘의 웹툰' 김세정, 장맛비도 멈추게 할 것 같은 '햇살 미소'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6.30 11:31 수정 2022.07.26 13:45 조회 221
기사 인쇄하기
오늘의 웹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오늘의 웹툰' 김세정이 캐릭터 '온마음'에 완전히 녹아든 '미소 스틸컷' 3종이 공개됐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김세정 분)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김세정이 연기하는 '온마음'은 네온 웹툰 편집부에 입사해 고군분투하는 신입 편집자로, 첫 번째 꿈이었던 '유도 국가대표'를 포기했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두 번째 꿈을 향해 달려가는 당차고 밝은 인물이다. 특히, "힘내라는 말을 들으면 어떻게든 힘내고 또 힘내서, 그렇게 말한 사람을 기쁘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지녔을 정도로 초긍정의 아이콘이다.

김세정은 이런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꿉꿉한 장맛비도 멈추게 할 것 같은 햇살 미소를 장착하고 캐릭터에 착 붙는 연기를 펼치고 있다. 30일 공개된 스틸컷을 보면 장소 불문, 상황 불문, 늘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김세정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만으로도 온마음이 갖고 있는 긍정 마인드와 해피 에너지가 고스란히 전해지며, 보기만 해도 힘이 나고 기분이 좋아지는 듯하다.

이런 연기를 선보일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김세정이 갖고 있는 열혈 에너지다. 장르물부터 로코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에 도전하는 열정으로 대세 배우의 반열에 오른 김세정만의 힘은 열혈 청춘 '온마음'에 완벽히 동기화되고 있다. 이에 올 초 SBS '사내맞선'으로 불러일으킨 흥행 열풍이 '오늘의 웹툰'까지 이어질 것이란 기대 역시 증폭되고 있는 중이다.

제작진은 "어떤 역할을 맡아도 최선을 다하는 김세정의 뜨거운 에너지와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온마음'에게 온마음으로 착 붙었다. 마치 온마음이 네온 편집부를 밝히는 것처럼, 김세정 역시 언제나 미소를 잃지 않는 적극적 태도로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로 종횡무진하고 있다. 힘들고 지친 일상에 힘이 될 수 있는 이런 에너지가 시청자 여러분께 고스란히 닿을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의 조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아, SBS 금토드라마의 성공 계보를 잇는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늘의 웹툰'은 현재 방영 중인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7월 29일 금요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빈지웍스/스튜디오N]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