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수)

스타 스타는 지금

'표절 논란' 유희열 "얼마나 모자란 사람인지 처절하게 깨달아" 재차 사과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6.23 09:27 수정 2022.06.23 15:47 조회 706
기사 인쇄하기
유희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이 표절 논란과 관련해 재차 사과했다.

유희열은 22일 안테나 공식 SNS를 통해 "오랜 시간 저에게 애정과 믿음을 갖고 지지해 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며 두 번째 사과문을 올렸다.

유희열은 "최근 불거진 논란을 보면서 여전히 부족하고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을 알아간다. 창작 과정에서 더 깊이 있게 고민하고 면밀히 살피겠다"며 "치열하게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많은 동료 음악인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 저와 함께 하고 있는 젊은 아티스트들을 위해서도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책임감 있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유희열은 '생활음악' 프로젝트의 두 번째 트랙인 '아주 사적인 밤'이 일본 영화 음악의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의 '아쿠아'(Aqua)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오자 이를 일부 인정하고 사과했다. 이후 사카모토 류이치가 이번 논란에 대해 "표절이라는 범주에 부합되지 않는다"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유희열은 이번 사과문에서 사카모토 류이치의 입장에 대해서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사카모토 선생님의 철학과 배려가 담긴 편지를 받은 후 위대한 예술가로서, 따뜻한 사회의 어른으로서 더욱 존경하게 됐다"며 "반면, 저 자신이 얼마나 모자란 사람인지 처절하게 깨달았다. 다시 한번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또 유희열은 "'생활음악' 앨범의 LP와 음원 발매는 취소하겠다"며 "LP 예약 구매자들께 별도 안내를 드릴 예정이다. 애정을 갖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한 말씀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