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남주혁 측 "학폭 의혹 전혀 사실 아냐…허위 보도 법적 대응"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6.20 19:43 수정 2022.06.20 19:54 조회 325
기사 인쇄하기
남주혁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남주혁 측이 학교폭력 가해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법적 대응 의지를 밝혔다.

20일 남주혁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공식 입장을 내고 "최초 보도기사에 관해 배우에게 관련 사실을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 모두 전혀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라고 학폭 의혹을 부인했다.

앞서 이날 한 온라인 매체는 남주혁에게 학교 폭력 피해를 당했다는 동창 A씨의 주장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약 6년간 학교 폭력을 당했으며, 자신을 괴롭힌 15명 가량의 '일진' 무리에 남주혁이 포함돼 있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남주혁 무리가 급식 시간에 몸으로 밀며 새치기를 했고, 욕설을 하며 때리거나, 매점에서 빵을 사오라고 '빵셔틀'을 시키기도 했다고 전했다. A씨는 남주혁이 졸업한 수일고등학교 2013년 졸업앨범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보도에 대해 소속사는 "이번 기사가 나가기까지 소속사나 배우에게 단 한 번의 사실 확인도 거치지 않은 매체의 일방적인 보도에 유감을 표한다"며 "당사는 이번 허위 보도로 인해 배우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책임을 물어 해당 매체를 상대로 신속하게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 신청 등을 할 예정이다. 또한 최초 보도를 한 해당 매체 기자 및 익명의 제보자를 상대로 형사 고소를 할 것이다. 당사는 이러한 법적 조치의 진행을 위해 오늘 당사의 법률자문사에 사건을 의뢰하였고, 현재 진행 중에 있다"라고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이어 "무분별하고도 전혀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막연한 가십성 루머로 인해 가장 큰 고통을 받는 것은 배우와 가족들이다. 온라인상의 근거 없는 루머에만 기대어 아무런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아니면 말고' 식의 남발하는 기사에 대해 소속사나 배우가 아무리 사실무근이라는 공식입장을 밝히더라도 주홍글씨의 낙인이 찍히는 작금의 상황에 대해 소속사는 정말이지 참담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시간 이후로, 소속사는 일방적인 주장에 대해 명확한 사실확인 절차 없이 이를 온라인(SNS, 유튜브)에 게재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다. 여기에 악의적 확대 해석 및 이를 조장하는 행위나 단순한 의견 표출을 넘어선 악성 게시물, 댓글 등에 대해서도 선처 없는 처벌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 이미 모니터링으로 수집된 자료 또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이와 관련 더 이상의 근거 없는 루머 확산이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다각도로 엄중히 대응하겠다"라며 단호한 입장을 설명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