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드라마

하이라이트 손동운, '오늘의 웹툰'으로 지상파 드라마 데뷔…훈남 웹툰 작가 변신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6.07 13:43 수정 2022.06.08 03:44 조회 69
기사 인쇄하기
손동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오늘의 웹툰'을 통해 지상파 드라마에 데뷔한다.

7일 하이라이트 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손동운이 오는 7월 29일 첫 방송되는 SBS 드라마 '오늘의 웹툰'에 오윤 역으로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손동운의 지상파 드라마 데뷔작이 될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이재은, 연출 조수원·김영환)은 유도선수 출신 온마음(김세정 분)이 부상을 당해 평생 해온 운동을 포기하고 네온 웹툰 편집부에 취직한 후, 진정한 웹툰 편집자로 성장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랑받은 '중쇄를 찍자'를 원작으로 하며,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 '의사 요한'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한 조수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손동운이 맡은 오윤은 일상 개그 만화로 인기를 얻은 훈남 웹툰 작가이자 방송 활동을 통해 셀럽으로도 유명세를 얻은 캐릭터다. 차기작 연재를 두고 네온 웹툰 편집부 사람들과 다양한 관계를 맺으며 '오늘의 웹툰'을 풍성하게 채워갈 예정이다.

14년 차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막내이자 자신만의 감성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예능과 연기를 넘나드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손동운은 이번 '오늘의 웹툰'을 통해 처음으로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한다. 손동운은 그간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위대한 캣츠비 RE:BOOT', '모래시계', '알타 보이즈'와 웹드라마 '잡고 싶은 녀석들' 등에 출연하며 연기에 도전해 왔다.

한편, 손동운은 지난 6일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 (해피 벌스데이)'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우리 날씨 맑음 (Today's Weather)'을 비롯한 자작곡 트랙들로 음악 팬들에게 자신만의 감성과 성장을 알렸다. 3년여 만의 솔로 컴백에 이어 이번 '오늘의 웹툰' 출연 소식으로 이어진 손동운의 '열일'이 기대를 모은다.

'오늘의 웹툰'은 현재 방영 중인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7월 29일 첫 방송된다.

[사진 = 어라운드어스 제공]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