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진격의 할매' 신성훈 "스스로 파양 신청…母 도박 빚만 1억 6천 갚아" 눈물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6.06 12:29 수정 2022.06.08 03:40 조회 3,596
기사 인쇄하기
신성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겸 감독 신성훈이 자신을 입양해 준 어머니에게 스스로 파양 신청을 한 사연을 밝혔다.

오는 7일 방송될 채널S의 '진격의 할매'에는 신성훈이 출연해 아픈 인생사를 털어놓는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신성훈은 "어머니가 도박 중독이셔서 억대 도박 빚을 지셨다. 그래서 어머니와 인연을 끊었는데, 제가 처신을 잘못한 건지 걱정이 된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할매 3MC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는 처음에는 "그래도 아예 천륜을 끊는 것은 좀..."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알고 보니 신성훈은 보육원에서 자라 어린 시절 자신을 잘 돌봐주던 봉사자 가족과 다시 만나 32살의 늦은 나이에 입양된 것이었고, 인연을 끊는 것은 '파양'을 의미했다.

그는 "사랑으로 저를 입양해 주신 어머니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위의 형 두 명과도 정말 관계가 좋았다"며 "제가 혼자 갚은 어머니의 도박 빚만 1억 6천만 원"이라고 밝혀 할매들을 놀라게 했다. 또 "파양을 하면 법적으로 어머니의 빚을 제가 갚지는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도 결국 눈물을 보였다.

그의 남다른 사연에 김영옥은 "그러면 스스로 파양 신청을 하는 게 맞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사진제공= 채널S 진격의 할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