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시청률 1위→뜻깊은 기부까지"…'런닝맨', 훈훈한 600회 레이스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4.25 09:15 조회 614
기사 인쇄하기
런닝맨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런닝맨'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와 함께 기부 선행으로 600회 레이스를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런닝맨'은 타겟 지표인 '2049 시청률' 3%(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4.3%로 동시간대 1위를 지켰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6%까지 뛰어올랐다.

이날 방송은 600회를 맞이해 시청자들과 함께 하는 '님과 함께' 레이스로 꾸며졌다. 평소처럼 패션 지적으로 티격태격하며 오프닝을 연 멤버들은 유재석이 대표로 "응원해 주신 시청자들과 함께해준 제작진 덕분에 600회까지 왔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고, 함께 케이크 촛불을 불었다.

1부는 시청자 Q&A로 '런닝맨'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시청자 질문을 멤버들이 직접 답했다. 유재석은 '비밀 SNS 계정 여부'에 대해 "제가 SNS를 안 해도 팬 여러분이 (SNS 소식을) 정리해서 카페 같은 곳에 올린다"면서 "당분간 SNS를 할 생각이 없다. 생각만 해도 피곤하다"고 말했다. 지석진은 '토크로 두들겨 맞는데, 멘탈 관리법이 궁금하다'는 시청자 질문에 "우리의 토크는 티키타카다. 멤버들이 저한테 토크 공격을 할 때, 나의 역할이 보인다고 생각한다. 멘탈이 무너질 일이 별로 없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멤버들은 합류 5주년이 된 '황금 막내' 전소민과 양세찬에 대한 고마움도 전했다. 유재석은 "양세찬과 전소민의 역할이 쉬운 게 아니다"라며 자랑스러워했고 양세찬은 "처음부터 끝까지 '런닝맨' 촬영 전에 편했던 적은 없다. 어제 밤에도 잠을 잘 못 잤다"며 "형들이 잘했다고 하는 게 힘들다"고 털어놓았다. 이에 유재석은 "잘했으니까 잘했다고 하는 것"이라고 위로했다.

멤버들은 600회를 맞이한 '런닝맨'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재석은 "유튜브에서 다양한 클립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그 결과물로 방향성을 잡기도 한다"고 말했고 김종국은 "이제 600회를 넘었으니 완숙미가 있으면 좋겠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러프하게 가야한다"고 덧붙였다. 반면 지석진은 "앞서 '무한도전'이 다해서 안 한 게 없다"며 대놓고 '카피'를 언급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2부에서는 지석진의 쿠킹 클래스가 진행 됐다. 쿠키를 만들기만 해도 100만원의 기부 금액이 적립 됐지만, 지석진이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뜻밖의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미션 역시 볼링핀이 놓여져 있는 매트리스에 점프를 해 7개 이상 볼링핀을 남겨야 했지만 실패 했다.

마지막 미션은 '런닝맨'을 대표해 유재석이 도전에 나섰다. 탁구대 끝에 놓인 촛불을 꺼야했고, 유재석은 끊임없는 연습으로 도전 의지를 불태웠다. 11번의 기회를 얻은 유재석은 9번째 도전에서 촛불을 끄며 모두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최종 우승자는 송지효로 선정되어 총 800만원 기부금의 대표 기부자가 됐고, 지석진이 '행운의 벌칙'을 받게 되면서 시청자에게 '600회 감사 자필편지'를 썼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6%를 기록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지석진의 자필 편지는 '런닝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