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드라마

양요섭, '그 해 우리는' OST 아홉번째 주자…오늘(11일) 발매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1.11 09:07 수정 2022.01.11 15:27 조회 79
기사 인쇄하기
양요섭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아홉 번째 주자로 발탁됐다.

양요섭이 참여한 '그 해 우리는'의 아홉 번째 OST '아직도 좋아해'가 1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아직도 좋아해'는 잔잔히 울려 퍼지는 피아노 선율과 함께 담담하게 마음을 고백하는 듯 양요섭의 섬세한 보컬이 펼쳐지며 '우린 서로 가까이 지냈으면서 누구 하나조차 괜찮지 않은 날을 보냈어'와 같은 가사로 극 중 인물들의 감정을 솔직하게 대변한다. 초반 절제된 감정으로 노래를 이끌어 가다 후반 더해지는 오케스트레이션과 함께 감정을 고조시켜 한층 드라마틱하게 극에 몰입도와 진정성을 더할 예정이다.

양요섭

이 곡은 남혜승 음악감독과 함께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청춘기록' 등 히트 드라마 OST를 작업하며 좋은 호흡을 선보여온 박진호 작곡가가 협업해 만들어냈다. 극 중 인물 간의 고조되는 감정선을 진솔한 가사와 극적인 멜로디로 완벽하게 대변해 더욱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양요섭은 지난해 9월 솔로 데뷔 후 9년여 만의 첫 정규앨범 'Chocolate Box'를 발매, 다양한 장르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2011년 뮤지컬 '광화문연가'를 시작으로 뮤지컬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양요섭은 현재 공연 중인 '썸씽 로튼'을 비롯하여 '요셉 어메이징', '풀 하우스', '조로' 등의 작품에서 매번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뛰어난 보컬리스트이자 뮤지컬 스타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