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드라마

방탄소년단 진, 전지현X주지훈 '지리산' 메인 테마곡 부른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21.10.01 11:48 조회 2,194
기사 인쇄하기
방탄 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tvN 15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지리산' OST에 참여한다.

드라마 '지리산'의 제작사/OST제작사인 에이스토리와 OST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1일 "진이 부른 OST는 드라마 '지리산' 메인 테마곡으로, 드라마 중반부부터 만나볼 수 있다"며 "발매일정은 별도로 공지할 것"이라 밝혔다.

'지리산'은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를 집필한 김은희 작가와 '도깨비', '스위트홈'의 이응복 감독,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이 만난 작품이다.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로 오는 10월 2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진입과 동시에 7주 연속 정상을 밟았던 'Butter'가 통산 10번 1위에 올라 '2021년 핫 100 최다 1위곡' 타이틀을 보유하며 국제적으로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제76차 유엔총회 연설, 퍼포먼스 등을 비롯해 '대통령 특사'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진은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여 깊은 울림을 선사했던 'Awake'를 비롯해, 솔로곡 'Epiphany', 'Moon' 등을 통해 진심을 담은 목소리로 팬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안긴 바 있다. 진의 보컬은 그만의 특별한 음색으로 큰 사랑을 받았기에, 그가 부른 이번 '지리산' OST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제공: 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